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
요망(이주원) 지음 / 부크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189017603

오늘은 부크럼 출판사 베스트셀러 책​

유튜브 요망 with 푸드프리덤 탈다이어트

유튜버 '요망' 이주원 작가의 다이어트 에세이

<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를 기록하려고 한다.​

정말 다이어트는 벗어날 수 없는​

많은 현대인들의 숙제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로 인해 섭식장애나 폭식증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도 많다.​

저자 또한 7년간의 거식증과 폭식증을 이겨내고

탈다이어트를 안내하고 있다.

모두 다양한 이유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모두가 원하는 데로 되기는 어려운 것 같다.​

누군가는 성공했겠지만 건강을 잃었고

누군가는 몇 번을 시도해도 쓴 실패만 맛보았다.​

제목에서도 말하고 있지 않은가

살을 빼야 하는데 행복을 빼고 있던 건 아닐지​

내가 다이어트 책으로 요망 에세이를 추천하는 건

분명 다양한 다이어트를 경험해봤다면

<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에

많은 공감을 할 것이며 또 지친 마음에

나를 찾아갈 수 있는 길을 알려주기 때문이다.​

유튜버 요망은 이 책을 읽는 이들에게

다이어트라는 틀에 박혀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을

두려워했던 시간에 두려워할 건 그게 아니라고

말하며 행복을 채우자고 이야기한다.​

앞자리 숫자가 바뀌었다고 불행하게 되는 건 아니다.

다이어트를 통해 먹는 행복과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행복을 잃고 있는 건 아닐까.

우리는 수많은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고

음식의 칼로리를 생각하며

또 체중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다.

내가 이주원 작가의 베스트셀러 에세이를

읽으면서 느낀 건 다이어트를 위한 보조제가 아닌

나를 위한 좋은 영양제를 챙기고

음식의 칼로리를 따지기보다는

좋아하는 음식을 맛있게 적당히 먹고

충분히 행복해하면 되는 게 아닐까.

체중에 예민해지기보다는

진짜 나의 행복을 찾는 일이야말로

내 삶에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해본 이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부크럼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다이어트 에세이

유튜버 요망님의 마음 처방전이 가득하고

선물하기 좋은 다이어트 책

<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를 기록한다.

<우리는 언제나 행복한 삶을 원한다.
과연 행복이란 무엇일까?
나다운 것이 바로 '행복'이 아닐까?
오늘도 나다움을 장착해 보자!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