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활용 영어 공부 - 서울과학고 영작문 수업
윤근식 지음 / 포르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178782157

오늘은 포르체 출판사의 신간 도서

베스트셀러 영어 교육 책

<챗GPT 활용 영어 공부>을 기록하려고 한다.​

윤근식 작가는 서울과학고등학교 영어 교사로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를 집필하기도 했다.​

지금은 AI 시대로 챗 GPT에 관심이 많다.

나 역시 잘 몰랐던 부분인데

요즘 다양한 책들을 통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다.

'챗GPT 활용 영어 공부' 책에서는

챗 GPT로 영어 학습을 안내한다.

사실 영어를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는

이 책이 과연 내게 관심을 끌만한 책인가

고민했지만 영어 에세이를 주제로

다양한 피드백과 단계에 맞게 나아가는 부분이

내게는 정말 딱 좋았다.

영어 책 <챗GPT 활용 영어 공부>는

영작문에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기에

영어 공부가 어려운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현직 교사가 직접 수업해 보고

학생들의 영어 글쓰기가 향상되는 것을

보았고 실제 저자가 진행했던 수업 내용을

많은 이들이 배울 수 있도록 이 책에 담았다.​

사실 책의 서평 기한이 있다 보니

막 활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챗 GPT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어 작문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기록 후에는 차근히 하나씩 해보고 싶다.​

<챗GPT 활용 영어 공부>에서 알려주는

다양한 활용법들이 도움이 많이 되기에

많은 이들에게 영어 학습 안내서가 될 것 같다.​

특히 알면서도 잘 활용하지 못하면

결국 필요 없게 되는데

이 책에서 알려주는 프롬프트 원칙과

예시들을 읽다 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질문 방식이 잘못돼서 제대로 된 답을

찾지 못했던 나로서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AI 시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영어 공부 책이 아닐까 싶다.

오늘은 포르체 출판사의 베스트셀러 신간 책

서울과학고 영작문 수업을 담은

윤근식 교사의 <챗GPT 활용 영어 공부>를

기록하며 추천해 본다.

<아무리 많은 것을 알아도
활용하지 못한다면
그건 안다고 할 수 없다.
알게 된 것을 활용하고 느껴보자.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