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 너무 소진되지 않고 탁월하게 일하는 법
이인석 지음 / 포르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054081383

오늘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경영 자기 계발 도서 밸런스를 기록하려고 한다.

포르체 출판사에서 나오는 경영 책은 믿고 읽어볼 만큼 괜찮은 책이 참 많다.

그래서 이 책 역시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던 책이고 다 읽고 난 지금은 내게도 참 도움이 많이 된 책이었다.

이랜드 서비스 이인석 대표가 말하는 일이란 무엇인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를 시작으로 일의 기본부터 배울 수 있는 책이다.

나도 일하면서 밸런스라는 말을 참 많이 쓴다.

아이를 치료하다 보면 밸런스가 맞지 않아 다 무너져 버리는 경우가 많다 보니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치료를 권유하기도 하고 아이의 부모와 함께 상담을 할 때도 밸런스라는 걸 많이 이야기한다.

성공하고 싶다면 일에서도 밸런스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일을 하면서 잘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이 책은 경영 성공학의 필독서라고 해도 될 만큼 이 한 권에 일의 철학과 일의 기본을 담았다.

2017년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을 수상한 이인석 대표는 일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밸런스라고 말한다.

<밸런스>책은 경영 자기 계발 도서지만 어렵지 않게 읽히며 내가 읽을 때도 관심 가는 부분이 많았다.

총 4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건 3장 인재가 경영의 미래다에서 '직원도 고객이다'였다.

정말 일의 기본은 사람이라는 말에 너무 공감이 되었다.

나 자신은 어떤 사람이 될 것이며 어떻게 일할 것인가를 이 책을 통해 느끼고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일에 있어서 균형을 잡고 나아간다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걸 다시금 느꼈던 좋은 시간이었다.

리더가 지녀야 할 자세와 일하는 사람은 어떤 태도가 필요한가를 배우면서 일의 밸런스를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경영부분 베스트셀러 자기 계발 <밸런스> 책을 기록해 본다.

<성공하고 싶다면 독서를 하라.
성공한 사람들의 곁에는 책이 있었다.
책 속에서 배우는 모든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에 빛이 되어줄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