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5
조은정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3001369718

오늘은 출판사 자음과모음에서 제공받은 도서 조은정 작가의 <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작가는 서울 힐튼 호텔의 호텔리어로 일하다가 외국인 여성 파일럿을 보고 파일럿의 꿈을 꾸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현재 이스타항공 여객기의 기장으로 일하고 있고 늦은 나이에 놓지 않고 꿈을 좇아 이룬 삶으로 힐링 에세이 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를 썼다.

어쩌면 작가와 아주 잘 어울리는 제목이면서 또 내 마음에도 쏙 드는 제목이다.

조은정 작가는 자신의 장거리 비행을 인생에 비유하며 이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건네준다.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모두에게 위로가 되고 응원이 되며 또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용기가 될 것이다.

문득 나는 어릴 때 잘 달렸는가를 생각해 보았고 40대를 걷고 있는 지금도 내 인생의 비행은 계속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라는 말이 정말 딱 맞는다는 생각에 괜히 더 흥분하면서 읽은 것 같다.

우리의 인생 비행에서 어떤 일이 생길지.. 또 인생의 날씨는 어떠할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그저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무사히 그리고 즐겁게 나의 인생을 비행해야 한다.

이 책은 아직 갈팡질팡 어려운 10대에게도 또 사회에 막 발을 디딘 우리 20대 조카님에게도 너무 좋은 힐링 에세이 책일 것이다.

모든 것이 두려운 30대에게도 두려움보다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주는 책이다.

가끔은 나의 비행에도 쉬어가는 지혜가 필요하며 잘되지 않는 순간에도 나를 다독이는 힘이 필요하다.

어쩌면 우리가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 버린 나의 상태에 미안해지는 순간일지도 모른다.

무모한 생각과 행동을 하더라도 하나의 경험이고 또 내 인생의 비행 중 겪게 될 일일뿐이다.

그로 인해 나는 더 잘 할 것이며 멋지게 이륙과 착륙을 하게 될 것이니까.

먹구름은 언젠가 저만치 물러날 테고 또 파란 하늘이 내 가슴속까지 스며들 것이다.

<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 책은 두껍지 않아 금방 읽어버렸지만 나의 비행이 끝나지 않았으며 안정적이게 나아가고 있음에 감사하며 책을 덮었다.

얼마 전 대학교에 입학한 우리 첫째 조카가 생각났고, 또 우리 조카의 20대가 흐림과 맑음이 오가는 삶이라도 파란 하늘을 향해 높이 그리고 안정적이게 날았으면 하고 바랐다.

오늘은 모든 이에게 힐링 에세이로 다가올 책 <우리는 모두 장거리 비행 중이야>를 추천하며 기록해 본다.

<이제 막 날아 오른 너의 비행이
네가 원하는 목적지에 잘 착륙하기를..
너의 목표를 향해 달릴 때
비행기가 고장 나도 걱정하지 마.
너에게는 충분히 고치고 다시 달릴
힘이 있으니까.
파란 하늘이 네 가슴속 깊이 다가올 때
마음껏 외쳐봐.
이 멋진 하늘은 네 것이라고...
<대학생이 된 나의 조카님에게>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