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 -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을 위한 현역 배우의 스피치 과외
오정훈 지음 / 가디언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973384201

오늘은 가디언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를 기록해 보려고 한다.

이 책은 말하기가 두려운 이들을 위한 스피치 과외를 담은 책으로 배우 오정훈 작가가 다양한 배움을 담은 책이다.

나 역시 부모상담을 하고 있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매시간 상담을 하고 있기에 말하는 직업이라고 늘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잘하고 싶어 할 것이다.

나도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라는 제목을 보면서 정말 말 잘하는 이가 비법을 담은 책이라는 생각에 읽기 전부터 기대가 컸다.

배우로 활동하는 오정훈 작가가 직접 겪고 배우면서 얻은 훈련법을 단계별 과정으로 담은 책이다.

특히 좋았던 건 과외를 받듯이 하나하나 읽으면서 따라 하고 연습하다 보면 말하기 호흡이나 발음을 잡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도 학생들도 모두 말하기에는 고민이 있을 것이다.

말하기가 두려운 이들에게 '말 잘하는 방법'이 담긴 이 자기 계발서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말이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겪고 살아갈 것이다.

나는 그런 뜻이 아닌데... 상대방은 내 말을 듣고 이해를 잘 못한다거나 억양이나 발음으로 인해 대화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한다.

우리나라에 스피치 학원은 은근 많이 존재한다.

학원이 있다는 건 그만큼 배우려는 이들이 많고 또 고민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스크린 속 명대사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으로 호흡과 목소리 그리고 발음 등 말하기의 다양한 단계로 익힐 수 있다.

난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를 읽으면서 이 책은 정말 학교나 학원에서 쓰는 교재들처럼 자세히 나와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다.

그림을 넣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했고 따라 하면서 꾸준히 연습도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말하기에는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 있게 뱉는 훈련이 정말 중요하다.

특히 현재 초등학교 저학년의 국어책을 보면 말끝을 흐려읽지 않는다는 것을 배운다.

자신 있는 목소리로 끝까지 말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말하기가 되며 많이 좋아진다.

말을 잘하는 사람들은 표현이 좋고 또 자신감이 말하기에 담겨있다.

말하기가 어려우면 당연히 사회성에서도 문제가 생길 것이며 사회생활에서도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이 될 것이다.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에서 다양한 훈련과 연습으로 이제 말하기에 자신 있어질 것이다.

오늘은 우리에게 말하기 최고의 강의가 되어줄 배우처럼 말하고 주인공처럼 산다를 기록해 본다.

<말하기가 두렵다면
살아가면서 아무것도 못한다.
내 삶을 위해 말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말하기가 곧 나의 삶이 된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