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쓰다 - 도시여행자의 어반 스케치
한정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972414959

오늘은 출판사 지식과 감성으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한정선 작가님의 그림을 쓰다 : 도시여행자의 어반 스케치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어반 스케치를 한때 배워보고 싶었고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내게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었다.

그림을 쓰다의 저자 한정선 작가님은 10여 년간의 수채화 작업과 또 10여 년을 어반 스케치를 하였다.

개인적으로 어반 스케치를 좋아해서 한때 배워볼까 하며 관련 밴드에도 가입을 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보는 어반 스케치는 참 좋다.

한 장 한장 넘기면서 스케치를 보고 또 글을 읽으면서 작가님이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누군가 말을 걸어온다는 것과 어느새 자신이 그림이 된다는 그 말을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림을 쓰다는 그림 에세이로 어반 스케치를 보면서 다양한 생각과 감정을 함께 할 수 있다.

한 장 한장 넘기면서 나는 이 스케치 속에서 여행을 했다.

눈에 담고 선끝을 따라가고 또 하나하나 스케치를 보면서 내 마음도 행복해졌다.

그리고 그림들을 통해 다양한 공간의 여행을 했고 충분히 힐링 되는 시간이었다.

나도 한때 마음이 복잡하고 힘들 때 그림을 그렸던 때가 있었다.

생각이 많고 힘이 들 때는 끄적이는 무언가가 필요한데 글을 끄적여도 되고 그림을 끄적여도 좋다.

나는 끄적이면서 마음의 평온을 가졌고 또 그림은 글과 다르게 전해지는 무언가가 있다.

그림은 못 그리지만~ 내 마음을 다독이기에는 그림 그리는 시간이 딱 좋다!

어반 스케치의 매력! 그리고 그림을 보면서 보내는 따스한 시간들을 느낄 수 있는 책.

추운 겨울 작가님의 그림은 따스한 봄이고 글들은 다양한 감정이다.

오늘은 따스한 그림으로 마음속 힐링을 할 수 있는 책 그림을 쓰다를 기록해 본다.

<그림의 감정을 읽는 순간
나는 그림이 되고 그림은 마음이 된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