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릉부릉 누구 생일? 사계절 아기그림책 22
김정희 지음, 이희은 그림 / 사계절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948395168

오늘은 사계절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보드북 아기 그림책 부릉부릉 누구 생일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간단한 그림과 글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보드북이다.

아기들이 볼 때 직접 들고 손으로 톡톡 쳐보아도 좋은 크기로 색도 알록달록 이뻐서 눈이 책에서 머물러 있기 좋은것 같다.

나는 센터에서 수업할 때 이 책을 써보았으며 실제로 아기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관심 있어 했다.

특히 분홍색 자동차에 초를 따라 누구의 생일인지 궁금해하며 아~ 후~ 따라 하는 아기들이 정말 귀여웠다.

읽어주면서 책을 살짝살짝 움직여 자동차가 움직이는 효과를 주고 또 내가 아~ 하면 아기도 아~ 후~ 하면 아기도 후~ 하면서 따라 하는데 집중하기에도 딱 좋은 책이었다.

부릉부릉 달리는 생일 자동차는 기분이 좋으면 점프를 하고 그 그림에 아이도 신이 나서 엉덩이를 들썩들썩~

이런 신나는 그림책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너무 좋았다.

깔깔깔 보는 내내 웃음이 떠나지 않으니 밖에서 기다리시는 어머님께서도 너무너무 궁금하셨다고 한다.

생일을 맞이한 해님과 물방울 그리고 구름과 달님~ 촛불을 끌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도 너무 이쁘다.

나는 달님까지 아~ 후하면서 신나게 읽어주다가 마지막은 ㅇㅇ이를 만나러 갑니다~라고 하면서 아이의 이름을 넣어주고 책을 살살 움직여주었다.

아이는 책에 있는 생일 자동차를 향해 촛불을 끌 준비를 하느라 입을 크게 벌렸고 책이 가까이 오자 후~ 하면서 바람을 내뱉었다.

생일 자동차를 보며 손을 흔들어주고 인사를 하는 아기 모습에 다시 한번 이 그림책은 정말 최고라는 걸 느꼈다.

요 나이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촛불 끄지 놀이와 부릉부릉 자동차 소리 그리고 입을 크게 벌렸다가 후~ 하는 놀이가 아이들을 신이 나게 했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분홍색 생일 자동차를 눈으로 쫓아가며 누구의 생일인지 궁금해하고 같이 융화되는 모습을 보이는 아이들이 참 좋았다.

나는 신나게 웃는 아이들을 보면서 요런 아기 그림책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오늘은 사계절 보드북 아기 그림책 부릉부릉 누구 생일을 기록해 본다.

<아기가 보는 세상에는 알록달록
이쁜 색들이 그려져있다.
아기가 자라면서 그 알록달록한 세상을
한 발 한 발 걸어 나오며
함박웃음을 지었으면 좋겠다.
그림책을 보며 웃던 그 모습처럼...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