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 않는 생활 - 정리, 절약, 낭비 문제를 즉시 해결하는
후데코 지음, 노경아 옮김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925722170

오늘은 출판사 스노우폭스북스에서 제공받은 도서 [사지 않는 생활]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후데코는 '사지 않는 생활이야말로 절약의 열쇠다'라는 사실을 깨닫고 그것을 실천하며 스스로 알게 된 것들을 이 책에 담았다.

버리지 못하고 물건에 집착하며 보내던 시간들이 있었기에 누구보다 버리는 것에 대해 잘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처음에는 그냥 사지 말라고 하는 책인 줄 알았는데 단순히 사지 않는 것에서 끝나는 이야기가 아니라 비우는 과정에서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내 삶에서 어떤 것이 우선일까? 과연 그건 필요한 것일까?

어떠한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내면서 나 스스로 발전하는 것 또한 이 책이 주는 매력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정말 필요하지 않은 지출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들이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쇼핑을 하고 지출을 하고 있지 않은가.

그런 이들에게 이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나 역시 소비습관이 있음을 알고 있기에 이번에 고쳐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나의 쇼핑 습관을 들여다보고 그 습관을 바꾸고 또 사지 않는 생활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알고 있으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줄이고 버리고 사지 않는 습관인데 이 책에서는 마지막 4장까지 읽으면서 다시금 내가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게 했다.

그리고 '사지 않는 생활'을 읽으면서 참 좋았던 부분은 어떠한 부분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관점으로 제시해 주어서 참 좋았다.

읽으면서 맞다며 고개를 끄덕이는 부분도 있었고 나도 그렇게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무언가를 사기 위해서는 돈이 지출된다. 하지만 그 물건이 꼭 필요한지 먼저 생각해 보고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면 지출을 줄일 수 있다.

오늘은 정리, 절약, 낭비 문제를 즉시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사지 않는 생활을 기록해 본다.

<알면서도 지켜지지 않는 건
누구나 다 겪는 일이다.
우리는 사람이기에 편한 것을 찾고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알고 있는 것을 한 번씩 확인시켜준다면
한 번씩은 시도하게 되고 생각하게 된다.
어쩌면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계기가
가장 중요한 게 아닐까?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