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편하게 말해요 - 마음을 다해 듣고 할 말은 놓치지 않는 이금희의 말하기 수업
이금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906085884

오늘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편하게 말해요]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정말 한결같다는 말이 딱 맞는 아나운서인다.

프로그램 사랑의 리퀘스트 시절 나는 이금희 아나운서를 굉장히 좋아했다.

어쩌면 많은 이가 기다렸을 그의 책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이 책은 그가 그동안 일하면서 그리고 많은 이들을 만나면서 쌓아진 말하기 내공을 담은 책이다.

그는 정말 잘 말하며 또 잘 들어주기로도 유명하다.

말이라는 건 내 말만 해서 되는 게 아니라는 걸 늘 생각하고 느낀다.

누구나 말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할 것이다.

글쓰기에도 능력이 필요한 것처럼 말하기에도 능력이 필요하다.

추천사만 보아도 우리가 너무 잘 아는 김혜수 배우나 한지민 배우 등 정말 너무 유명한 사람들의 추천사가 있다.

그리고 하나하나 읽어보면 이 책을 안 읽을 수가 없다.

나는 책 표지에 쓰인 글을 항상 책을 읽기 전에 읽는 편인데 이 책은 제목도 추천사도 모든게 마음에 들었다.

이금희 아나운서는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대화하고 함께 일을 한다.

여전히 그녀는 차분하면서도 딱 알맞은 조언을 해주며 또 상대의 이야기를 잘 들어준다.

말하기에 대해 막막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좋은 말하기 수업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워낙 오래전부터 듣는 이금희 아나운서의 목소리라 그런 걸까?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그녀의 목소리가 계속 들리는 듯이 참 좋았다.

다양한 말하기 스킬을 배울 수 있고 또 독자들을 위한 글쓰기를 한 책이어서 읽기도 편했던 책이다.

말하기에 자신이 없으면 많은 것에서 자신감을 잃고 또 사람을 만나는 관계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 같다.

나는 아동발달센터에서 일하면서 많은 아동의 어머님들과 상담을 했고 나의 말하기는 다양한 부분에서 성장한 것 같다.

오늘은 자기계발 추천도서로 이금희 아나운서의 [우리 편하게 말해요]를 기록해 본다.

좋은 말하기로 많은 부분에서 용기와 희망이 되기를 바라본다.

<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말을 들어주는 자세도 중요하다.
누군가 말을 하고 있다면
가만히 들어주어라.
어쩌면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그에게는 힘이 될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