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 - 사회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인간관계 해독법
안나 지음 / 놀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85259920

오늘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 [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를 기록하려고 한다.

요즘 자기계발 도서를 곧잘 읽고 있는 지유는 세상에는 자기계발 도서가 참 많다는 것과 앞으로도 많이 나오겠지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 책은 밀리 오리지널 베스트셀러라고 한다. 나는 밀리의 서재를 하지 않아서 들어보지는 못했다.

이 책의 저자는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외국 기업에서 오랜 기간 일했다.

그는 퇴사를 하고많은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지쳐있던 마음을 다독이는 시간을 가졌고 그 안에서 많은 걸 얻었다고 한다.

이 책은 결코 퇴사를 권장하는 책은 아니다.

우리가 어느 곳에 소속되어 일을 하다 보면 정말 인간관계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많은 이들이 잘 다니던 회사를 갑자기 퇴사해야겠다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사람으로 인해 자존심이 상하고 마음에 상처를 받고 회사는 너무 좋고 일하는 건 너무 좋은데 사람이 힘들다는 그 마음으로 많은 생각을 한 뒤 결정하게 된다.

인간관계로 고통받고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퇴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빛을 보여줄 수 있도록 현실적인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우리 직장인들은 가장 많은 시간을 회사에서 보낸다.

하지만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그곳에서 사람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그 많은 시간이 고통의 시간이 되기도 한다.

누구나 즐겁게 일하기를 원하고 또 많은 사람들과 아주 잘 지내지는 않아도 무난하게 잘 보내고 퇴근하기를 원한다.

이 시간을 끝내기 위한 선택은 결국 퇴사였을까?

이 책을 읽어보면 목차에서도 보면 알 수 있듯이 단단한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사회생활이라는 것은 때로는 배워야 하며 때로는 익혀야 하는 것이다.

누구나 처음 해보는 일에는 어려움이 있을 테고 그럴 때마다 자책하고 나는 못한다고 힘들어하면 눈앞에 보이는 건 퇴사가 아닐까?

내가 그동안 쌓아온 많은 것들을 사람이라는 존재로 다 버리고 싶을 만큼 힘들어지는 나의 마음.

내 상태를 알아야 다른 이를 이해할 수 있다는 말은 정말 공감 가는 말이다.

내가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4부-모든 감정에는 사연이 있다>였다.

감정이라는 건 우리 삶에 있어서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앞부분을 다 읽고 마지막 부분을 읽을 때 가장 내 마음이 갔다.

누구나 인간관계가 힘든 시간이 있었을 테고 진행형인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나를 힘들게 하는 것도 사람이라는 건 알아야 하지 않을까?

오늘은 자기계발 서적으로 읽기 좋은 [인간관계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를 기록해 본다.​



<불안하고 힘든 감정은
결국 내가 나 자신에게 주는 게 아닐까?
결국 나를 힘들게 하는 건 나라는 것.
가장 중요한 건 내 감정을 아는 일
힘내고 있는 나를 응원하고 싶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