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기본서 - 주장과 비판의 글쓰기, 개정판
이진화 지음 / 지식과감성#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75038028

오늘은 출판사 지식과감성에서 제공받은 도서 [글쓰기의 기본서]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정말 딱! 글쓰기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블로그를 하는 모든 이는 글쓰기를 매일매일 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어느 때건 글쓰기를 접할 수밖에 없다.

나는 글쓰기를 참 좋아하고 또 잘 쓰고 싶은 사람 중 하나다.

그래서 이 책은 글을 쓰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변호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다.

그래서인지 책을 보아도 굉장히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으며 분석력을 보이는 글이었다.

변호사라는 직업은 말하기와 글쓰기의 반복적 업무이다 보니 아무래도 글쓰기에 능숙한 것 같다.

이 책은 [주장과 비판의 글쓰기]의 개정판으로 좀 더 탄탄하게 내용을 넣었다고 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활용할 부분이 많은 것이 장점이라고 하였는데 나 또한 읽으면서 그런 부분들을 많이 느꼈다.

다양한 표현 방법과 또 유추한 글쓰기는 다른 책에서 보지 못했던 부분이라서 더 흥미로웠다.

읽으면서 이 책은 글쓰기 배움의 책으로 정말 적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학교에서 배우듯 이 책 한 권에 글쓰기에 관한 배움이 가득하니 역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글쓰기라는 건 어렵지만 그 안에 나의 생각을 잘 담아낸다면 그것만큼 무기가 되는 건 없을 거란 생각도 든다.

특히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글은 서로 다른 옷을 입으니 말이다.

[글쓰기의 기본서]는 주장과 비판의 글을 쓰는 기본적인 구조에 관하여 쓴 글이다.

그러기에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말하기에서의 도움 역시 받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글쓰기에는 특별한 기술은 없지만 정말 다양한 표현 방법이 있기에 수많은 글들이 다 다른 느낌을 갖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그 다양한 표현 방법을 찾아내는 것을 좋아하고 즐긴다.

어쩌면 모든 책 속에는 다 다른 표현방식이 있고 그것을 읽는 독자들은 그 느낌을 따라 책이 주는 많은 것들을 갖게 되는 것 같다.

우리는 내 이름 석 자를 쓰면서부터 글쓰기를 시작하였고 좋아하는 이에게 존경하는 이에게 편지를 쓰고 글을 적는다.

오늘은 살아가면서 중요한 글쓰기에 대해 배워볼 수 있던 [글쓰기의 기본서]를 기록해 본다.

졸업한 지는 너무 오래되었지만~ 왠지 이 책을 들고 강의실에 앉아서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글쓰기란,
매일 새로운 옷을 갈아입듯
매일 새로운 느낌을 담아주듯
내가 어찌 표현하냐에 따라 달라지는
아주 웃긴 녀석이다.
그래서 재미있고 그래서 흥미롭고
그래서 좋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