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 - 경제지 홍 기자가 알려주는 똑똑한 절약의 기술
홍승완 지음 / 가디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60857961

오늘은 가디언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홍승완 작가님의 [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똑똑한 절약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돈을 벌기 시작한 새내기부터 월급이 통장을 스쳐 지나가는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어릴 때 아빠가 항상 이런 말씀을 하셨다.

100원을 벌면 그중 50원은 무조건 저축을 하는 거라고 저축을 하고 남은 50원에서 꼭 지출해야 하는 부분부터 지출하고 남는 걸 쓰는 거라고 하셨다.

하지만 어릴 때는 그냥 들었던 그 말이 내가 돈을 벌고 살아가다 보니 아빠의 말씀이 정말 클 가르침이라는 걸 알았다.

사실 돈은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는 거라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이런 재테크 책은 항상 많은 배움을 주는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아주경제신문 기자로 일하고 있으며 짠내일기로 많은 이들에게 푼돈 아끼는 법을 다양하게 알려주었다.

나는 재테크를 많이 공부해야 하고 솔직히 겁도 많아 공부를 해도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다.

이 책은 바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부터 시작하라고 말한다.

요즘은 정말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재테크에 빠져있다.

하지만 재테크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아낀다고 되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다양한 책을 통해 배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열심히 돈을 벌었지만 서른을 앞두고도 바닥 잔고를 벗어나지 못한 것에 10만 원을 버는 것보다 10만원을 아끼는 게 더 쉽다는 것을 깨닫고 절약 생활을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의 찐 경험에서 나오는 실천의 이야기가 가득해서 정말 절약을 배우면서 건강도 챙기게 되는 다양한 도움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무조건 아낀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전략이 필요한데 잘 모를 때는 배워야 하는 것이다.

0원에서 시작해서 5천만 원을 모으는 비결은 어쩌면 사소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의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인 것이다.

내가 아는 이는 월급날 월급이 통장을 스쳐 지나갔다고 이야기한다.

그에게 이 책을 꼭 권해주고 싶음 마음이다.

얼마를 벌어도 저축할 수 있는 비결을 알게 되면 우리는 누구나 차츰 쌓이는 돈을 보며 즐거울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돈을 모으고픈 모든이에게 추천하는 [짠테크로 생각보다 많이 모았습니다]를 기록해 본다

<내게 좋은 습관은
나의 건강과 나의 주머니를 지켜주는
마법 같은 것이다.
좋은 습관으로 좋은 삶을 살아보자.
넌 그래도 되니까~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