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유나이티드 - 음악도 인생도 뿌리에 물을 주어야 꽃이 핍니다 클래식 유나이티드 1
정경 지음 / 똑똑한형제들(주)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56624638

오늘은 제공받은 도서 [클래식 유나이티드]를 기록하려고 한다.

나는 예민한 청각으로 잔잔한 음악을 좋아한다.

어쩌면 그래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클래식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저자 정경 작가님은 현재 국민대학교 예술대학교수로 계시며 오페라마 예술경영 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계시다고 한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잘 몰랐던 작가님에 대해 먼저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클래식계의 이단아로 불리고 계시며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셨다.

[클래식 유나이티드]는 대한민국 클래식계의 명사 12분의 전문가들의 빼놓을 수 없는 인생과 음악 이야기를 인터뷰 식으로 풀어놓은 책이다.

지휘자부터 시작하여 각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감동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면서 또 배우게 되는 시간이었다.

사실 인터뷰 형식의 책을 좋아하지 않는데 [클래식 유나이티드]는 오히려 인터뷰 형식이라 내가 직접 듣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책을 읽고 있다는 느낌보다는 클래식 명사들과 담소를 나누는 기분이었다.

창가에 빗소리가 잔잔하게 들리고 내 앞에 따스한 김을 올리는 차 한 잔과 아주 잘 어울리는 책이었다.

특히 내가 아는 전문가분의 이야기에서는 더 눈을 반짝이며 반가움에 괜히 좋았던 순간.

내게는 정말 유익한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정말 우리나라에 이렇게 소중한 보물이 있다는 게 참 뿌듯하고 좋았다.

"음악도 인생도 뿌리에 물을 주어야 꽃이 핍니다"라는 부제가 내 마음에 쏙 들었고 책을 다 읽고 나서 다시 표지를 보았을 때 이 문장이 정말 크게 와닿았다.

음악의 이야기를 읽고 인생을 다시금 힘을 내서 달릴 준비를 하는 나는 어쩌면 이 책을 읽으면서 아주 소중한 것을 깨달은 것 같다.

오늘은 클래식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인생을 읽게 되는 [클래식 유나이티드]를 기록해 본다.

<음악 이야기를 읽고
내 인생에 더 힘찬 날개를 달수 있는 건
인생도 음악처럼 노력하면
배신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