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55679111

오늘은 출판사 리텍콘텐츠에서 제공받은 도서 [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벌기]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남궁용훈 작가님은 두 아이의 아빠로 아이를 위한 다양한 생각과 독서하는 삶을 살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공모전"에서 음식물의 양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청주시장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많은 아파트에서 사용하고 있다.

아이 또한 학생발명품 대회에서 대통령 상을 수상하였으며 다양한 상을 받았다고 하니 대단하는 말부터 나왔다.

문득 이 작가님을 보니 나의 찐 이웃님 <코리안특급 강박사>님이 생각났다.

육아에도 일에도 독서에서 진심인 강경구 작가님을 떠올리게 했다.

이 책은 최근에 특허청으로부터 특허증을 받으신 아빠로 인해 더 관심이 가는 책이었다.

얼마 전 우리 아빠는 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제품을 특허를 내서 특허증을 받으셨다.

우리나라도 플라스틱이 문제가 커지고 있는 시점이기에 폐플라스틱을 이용한 제품의 특허는 내가 봐도 괜찮아 보였다.

앞으로 아빠의 특허제품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지식재산권이란?

사람의 두뇌 활동에서 발생한 무형적 이익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

특허란?

발명에 대하여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법률적 권리 등을 설정하는 행위]​



우리 시대는 이미 아이디어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신호등 옆에 깜빡이며 줄어드는 걸 특허 낸 건 초등학생 아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앞으로 살아가면서 중요한 무기는 특허, 지식 재산권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국 에라노바 연구소의 미래학자는 대기업은 앞으로 사라지고 프리랜서와 1인 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한다.

내가 생각해도 기업의 크기가 중요한 게 아닌 어떤 걸 어떻게 만들어 내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의 1장에 쓰여있는 특허, 지식 재산권을 이용한 성공사례를 보면서 나는 정말 빠져서 읽었다.

특허, 지식 재산권으로 인생역전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정말 발상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1장에서 관심 있게 읽은 건 [죽음의 순간에 떠오른 아이디어, 죽을 각오로 현실화하다]였다.

죽음의 문턱에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끝까지 놓지 않고 끌고 가서 결국 특허를 받았다.

그는 우리에게 이야기한다.

"당신이 믿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 열정적으로 행해야 합니다. 그것을 실행하고 뒤돌아보지 마세요.

(중간 생략) 무엇보다 그만두지 마세요. 그만두는 건 너무 쉽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작가의 말도 내 마음에 콕 박혔다.

우리는 많은 것에서 포기하지 않은 마음이 필요하다.

이 책은 최근 내가 관심 갖게 된 특허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었고 또 궁금했던 부분들도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다.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데에는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도 든다.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라고 작가는 말한다.

이 책은 분명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오늘은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벌기]를 기록해 본다.

<포기하실 건가요?
조금만 더 나아가면 더 나은 세상인데
그래도 포기하실 건가요?
당신의 도전은 분명 괜찮을 거예요.
나도 당신의 도전을 응원해요.
포기하지 않아도 충분히 잘 할 거예요.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