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 - 그림으로 사랑을 말하고, 사랑의 그림을 읽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도서
김수정 지음 / 포르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42555792

오늘은 포르체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김수정은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미술을 가르치는 교사가 되었다.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으며 이 책에서는 세기의 거장 빈센트 반 고흐, 김환기, 마르크 샤갈 등의 작가들이 그린 사랑의 그림을 책에 담았다.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들도 함께 있어서 이 책은 정말 소장용으로도 좋은 책이었다.

거장들이 그려낸 사랑에는 보면서 많은 생각과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된다.

사랑으로 살고 그 안에서 아름다웠던 그들의 이야기.

김수정 작가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그림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서사를 써 내려갔다.

처음 이 책을 받고 표지도 너무 이쁜데 안에 있는 소중한 그림들이 한참을 나를 머물게 했다.

그림 한 점 한 점이 세심하면서 또 작가의 마음도 느껴졌다.

개인적으로 미술전을 참 좋아하고 전시회도 좋아하는데 이렇게 책에 담겨있는 예술은 오래도록 보고 싶을 때 볼 수 있는 점이 참 좋은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는 정말 딱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어딘지 모르게 친숙한 그림들은 책을 읽는 내내 내게 폭폭 앵기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아프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하고 또 설레기도 하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왜 제목이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인지를 알 수 있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느껴지는 그 마음이 좋았고 또 그림에서 머물러서 생각하는 시간들이 참 소중했다.

내게는 조금은 독특하면서 또 소중한 그림들을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재미있게 라기보다는 온전한 사랑으로 읽었다.

오늘은 그림으로 사랑을 말하고, 사랑의 그림을 읽을 수 있는 미술관 같은 책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를 기록해 본다.

​<온전한 사랑을 느끼는 시간
그림과 글이 사랑이 되는 시간
나는 그 소중한 시간을 느끼며
사랑의 얼굴을 느껴본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