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의 여름 이야기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송순섭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27623515

오늘은 아주 유명한 책 먹는 여우의 두 번째 계절 모험 이야기 [책 먹는 여우의 여름 이야기]를 기록하려고 한다.

'책 먹는 여우'의 첫 번째 계절 이야기는 <책 먹는 여우의 겨울 이야기>였다.

겨울을 보내고 이번에는 여름 이야기를 들고 나타났다.

해적들의 섬에서의 여우 아저씨 이야기는 올여름 아이들에게 신나는 모험을 선물할 것이다.

여우 아저씨는 텅텅 비어버린 책장을 채우기 위해 섬으로 여행을 떠나리고 한다.

그런데 섬의 주인인 호세와 둘만의 여행일 줄 알았는데 프라이데이 박사도 함께 했다.

처음 만남에서 화려한 옷을 입은 박사는 여우 아저씨와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인다.

까칠한 여자 프라이데이 박사와 어딘지 모르게 의심스럽지만 친절함을 보이는 의문스러운 남자 호세.

여우 아저씨는 이들과 함께 '이졸라 아그네스 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아주 재미있었다.

특히 겨울 이야기는 읽지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책 먹는 여우를 참 좋아한다.

벌어지는 이야기가 정말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하며 특이하고 맛있는 이야기를 사랑하는 여우는 결국 섬에 숨겨진 것을 찾아낸다.

해적들이 이졸라 아그네스 섬에 무엇을 숨겨 놓았을지 책을 읽기 전부터 궁금했는데 읽고 나니 역시 책 먹는 여우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 먹는 여우' 시리즈는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여우 아저씨의 작가 수첩을 가득 채운 신나는 여름 모험은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줄 것이다.

여우 아저씨는 재미난 이야기를 찾으러 섬으로 갔지만 프라이데이 박사는 체크무늬 앵무새를 찾으러 갔고 또 고고고조 할머니의 섬을 갖고 있던 호세는 진실을 감추고 있었다.

서로 다른 생각 와 목적으로 섬에 가게 된 세 명의 이야기.

해적들의 섬에서 발견한 귀중한 보물이 무엇인지 궁금하면 올여름 여우 아저씨의 모험을 따라가 보는 건 어떨까?

많은 어린이들이 이 책 속에서 삶에서 귀중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오늘은 베스트셀러 [책 먹는 여우]의 두 번째 계절 모험 [책 먹는 여우의 여름 이야기]를 기록해 본다.

<네 마음속에도 반짝반짝 빛나는
보물이 있단다~
네가 자라서 그 보물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을 때
삶에서 가장 귀한 것을 알게 되겠지~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