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세계사를 흔든 사랑 - 유튜브 채널 수다몽이 들려주는 사랑과 욕망의 세계사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수다몽 지음 / 북스고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12274289

오늘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게 된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세계사를 흔든 사랑]이라는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어려서부터 다양한 이야기에 관심이 많았고 또 지금까지 몰랐던 역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유튜버 수다몽이다.

사실 지유는 유튜브를 개아들 카이 강아지 채널 틀어주느라 쓰는 것 말고는 보지 않는다.

그래서 몰랐는데 이 책을 읽게 되면서 작가님의 채널을 찾아보게 되었다.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세계사를 흔든 사랑]은 역사의 방향을 바꾼 24가지의 사랑 이야기의 기록이다.

정말 읽다 보면 내가 몰랐던 다양한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어서 읽게 된다.

지유처럼 역사 이야기와 누군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이 책을 분명 좋아할 것이다!

특히 다른 남자들과 바람을 피워 자신을 힘들게 한 아내에게 지속적으로 편지를 보내며 사랑을 갈구한 나폴레옹 1세 이야기는 알고 있었음에도 또 다른 흥미를 유발했다.

이 책은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고 내가 알지 못했던 역사를 속 깊이 들여다본 기분이었다.

소재가 아무래도 역사 속 인물들이라서 그런지 재미없을 수가 없는 책인 것 같다.

특히 역사 이야기를 참 좋아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는 겉으로 보이는 역사라면 그 인물들의 속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정말 우리가 몰랐던 그리고 지금 시대의 상식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역사 속 이야기들.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자극적이며 충격적인 탐욕과 불륜, 사랑과 갈등 그리고 근친상간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이 이 책 속에 가득하다.

솔직히 우리의 선조들의 이야기에도 이런 뒷이야기가 있지 않은가.

결국 이 책의 24가지 사랑 이야기는 내게 또 다른 세계사를 남긴 것 같다.

오늘은 몰랐던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알게 된[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세계사를 흔든 사랑]을 남겨본다.

<모든 이야기에는 겉과 속이 있다.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는 겉과는 다르게
속 이야기가 더 많은 생각과 질문을
남기는 게 아닐까?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