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 - 5천 년 동안 그들은 어떻게 부와 성공을 얻었나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10908568

오늘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을 기록하려고 한다.

나는 탈무드를 개인적은 좋아한다.

사실 탈무드는 어릴 때 많이 읽지만 정확히 가슴에 담는 건 성인이 되고부터 일 것 같다.

그런 좋은 책은 여러 번 읽게 되는 게 있는 것 같다.

김태현 작가님은 인문학자, 지식 큐레이터로 현명한 지식과 그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일을 한다고 한다.

그의 다양한 인생 경험이 아마도 그의 글에 녹아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사람은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누군가 말하지만 사실 책은 친해지기 어려운 존재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의 작가 역시 수많은 책들을 통해 더 많은 지식들을 얻었기에 책은 버릴 수 없는 존재인 것 같다.

이 책은 크지 않은 사이즈로 가방에 넣고 다니기 딱 좋은 것 같다.

그리고 한번 읽고 두 번째는 필사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정말 좋은 명언들이 가득했다.

무언가 생각을 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습관을 가져야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는 건 아무것도 될 수 없다 와 마찬가지 아닐까?

이 책은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인생철학이 가득한 책이다.

그래서 읽으면서 좋은 글이 있는 부분을 몇 번 더 읽어보기도 했다.



PART 1 모든 것은 관계에서 시작된다

PART 2 부를 만드는 유대인들의 생활 철학

PART 3 불완전함에서 지혜를 길러 내는 탈무드 교육

PART 4 천 년간 지켜온 그들만의 지혜

PART 5 세상을 움직이는 상위 1% 유전자들​



다섯 개의 파트로 각 파트별로 좋은 배움이 있어서 참 좋았다.

그리고 각 파트를 읽고 나면 명언 필사 노트 부분이 나오는데 그것도 참 마음에 들었다.

왜냐면 따로 노트에 해놓는 것보다 책에 써서 나중에 다시 펴 보았을 때 그 느낌을 또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유대인 관련 책은 절대 손해 보지 않는 책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는 지유에게는 이 책이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특히 영어가 함게 쓰여있어서 이웃님 중 영어를 좋아하여 늘 포스팅하는 분이 생각나기도 했다.

역사적에서 보면 유대인은 갖은 핍박을 견디고 어려움을 이겨내야 했다.

그로 인해 그들만의 생각이 더 단단해지고 커질 수 있었을 것이다.

내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PART 2 부를 만드는 유대인들의 생활 철학에서 <2-4 끝없는 욕심에서 벗어나는 법>이었다.



- 이 세상에 태어나 얻는 모든 것들은 언젠가는 모두 잃을 것들이다. 그것이 돈이나 집, 자동차와 같은 물건이든 지위나 권력, 명예와 같은 것이든 결국엔 모두 나에게서 떨어져 나갈 것들이다.

그러니 그것들은 처음이나 끝이나 결코 내가 아닌 것들이다.​

208. 훌륭한 사람은 자신의 욕망을 지배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욕망에 지배당한다.



머리맡에 두고 좋은 명언 하나씩 읽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은 책이라 좋았다.

오늘은 필사하기 좋은 인문 에세이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유대인 탈무드 명언]을 기록해 본다.

<사람이기에 욕심이 생기는 것이다.
그러나 그 욕심이라는 마음을
스스로 다스릴 줄 아는 사람이야말로
지혜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지혜를 가져야 부와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