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멘탈 관리 - 아마존, MS, BMW 세계 리더들의 지도자 킴벌리의 멘탈 코칭
킴벌리 페이스 지음, 정태희 옮김 / 포르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04198187

오늘은 출판사 포르체로 부터 제공받은 도서 [최강의 멘달 관리]를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킴벌리 페이스는 작가이자 강사이며 트레이너이다.

또한 아마존과 아메리칸 에어라인, 보잉,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리더들과 함게 일을 했다.

이 책은 저자만 보아도 대단한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였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멘탈을 관리해야 하는 순간들이 있다.

멘탈이라는 건 꾸준히 관리해 주어야 나를 지킬 수 있는 게 아닐까 싶다.

세계 유명한 기업 리더들은 어떻게 멘탈 관리를 하는가.

내가 이 책을 읽기 전에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다.

사실 나는 나 자신을 믿고 사랑한다. 예전에는 그러지 못했기에 힘들었던 시기가 있다.

너무 완벽하기를 강요하며 나 자신을 힘들게 했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다른 이에게 휘둘리지 말고 부정적인 생각들을 버리라는 것이다.

나는 안될 거라는 생각보다는 나도 될 수 있다는 생각이 필요하다.

힘들다고 난 이미 틀렸어라는 생각보다는 지금 힘들지만 이제 난 곧 일어설 것이며 뛰어갈 것이라는 생각을 해야 하는 것이다.

힘들고 어려울 때 나 자신을 잡아주는 것은 나의 생각일 것이다.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에 따라 내 앞에 다시 길이 보일지 깜깜한 어둠이 보일지 정해지는 게 아닐까 생각된다.

이 책은 미국 자기 계발서 붑문 인디북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미국 출판 우수 도서로 선정되었다.

최강의 멘탈 관리로 그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강한 나 자신이 되는 순간들.

어떠면 가장 행복한 삶은 나를 지키고 여유 있게 웃을 수 있는 삶이 아닐까.

내가 가장 공감 가고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바로 [완벽주의자인 당신, 포기하는 연습을 하라]라는 소제목의 글이었다.

나는 완벽주의자다. 그래서 많은 것을 다 해내려고 하다 보니 결국 과부하를 경험하기도 한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나는 완벽하고 싶어 한다. 그게 나 자신을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아는데도 말이다.

정말 포기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지금은 많은 것을 포기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조금 더 포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요즘 습관에 관한 책들도 참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 역시 좋지 않은 습관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한다.

다양한 이야기로 읽어내려가다 보면 처음에는 힘겨움과 어려움에 무너져 내리는 순간과 그 이후 스스로 극복하고 그다음 결국 일어서서 달리는 내가 되는 것 같다.

오늘은 자기 계발서로 추천하고 싶은 킴벌리 페이스 작가의 [최강의 멘탈 관리]를 기록해 본다.

<모든 것에 완벽할 수는 없다.
하지만 내 생각이
모든 것이 완벽한 "나"라고 해줄 수는 있다.
나를 믿고 잘하고 있다고 해주는 그 마음이
결국 나를 지키는 마음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