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방탄생활 - 너와 나, 우리 모두가 후회 없이 행복하게
팀 누나즈 지음 / 가디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801843092

오늘은 출판사 가디언으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슬기로운 방탄생활이라는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방탄소년단을 좋아하는 30대 네명의 팬 팀 누나즈이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방탄소년단을 모를수가 없다. 정말 큰 영향력을 갖고 있는 대단한 팀 가수이며 다양한 부분에서 영향을 받고 있을것이다.

나는 방탄소년단의 아미는 아니지만 그들의 대단함과 또 그들을 위해 존재하는 아미들의 마음을 충분히 알고 있다.

그래서 인지 이 책은 내게 궁금하고 또 읽어보고싶은 책이기도 했다.

슬기로운 방탄생활을 읽으면서 아미들의 마음을 조금더 이해할수 있었고 또 가벼운듯 하지만 전혀 가볍지 않게 방탄생활을 풀어내는 이야기들이 참 좋았다.

팀 누나즈가 들려주는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이야기가 대화형식으로 기록되어있는 책이라서 그런지 그들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고 있는 기분이 들었다.

한 가수에 빠져서 덕질을 하고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순간들. 어쩌면 무언가에 빠져본 적이 있는 이들이라면 이해할수 있는 이야기들 이라고 생각한다.

아미를 바라보는 좋지 못한 시선들을 그들도 알고 있지만 언제나 당당하고 싶은 그녀들.

얼마전 방송에서 데뷔 9주년이 되는 방탄소년단 잠시 활동을 멈준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현재 잠시 쉬고 있는 방탄소년단들을 기다리는 아미들이 읽으면 기다림이 참 더 이쁘지 않을까 싶다.

긴 시간 BTS와 함께 걸어온 아미들의 이야기.

이 책을 읽다보면 그들의 이야기 하나하나를 알게 되는것같다.

그리고 그들의 다양한 감정들이 담겨져 있어서 더 좋았던것같다.

솔직히 방탄소년단의 팬도 아닌데 이 책을 받아서 읽어보는게 맞는걸까 싶었는데...

[단순한 '아이돌 이야기'라고 예상하며 읽기 시작해서, 책을 덮을 때는 '어떻게 하면 삶을 열정적으로 살 수 있을까?생각해보게 될 책입니다.]​

라는 출판사의 이야기가 이 책을 선택하게 하였다.

이 책은 아미들만을 위한 책은 아니였다.

누구나 무언가에 빠져본 적이 있다면 충분히 읽기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독소를 좋아하고 책에 빠져있다. 우리 언니는 또다른 아이돌의 팬이기도 하다.

모든 사람들이 다 다른 것에 빠져서 삶에서의 힘을 얻고 있다.

이 책은 아이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만은 아니어서 더 좋았던것같다.

그들의 직업이 방탄소년단의 팬은 아니다. 그들도 열정적으로 일을 하고 그저 행복하기위해 누군가를 좋아하는 이들이다.

아이돌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정말 다양한 편견과 오지랖을 들어야 했던 이들의 이야기는 같은 위치에 있는 아미들에게 더 많은 공감이 올것이다.

그리고 나는 어떤 열정으로 남은 인생을 살것인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오늘은 팀 누나즈의 슬기로운 방탄생활을 기록해본다.

<내 삶 속에서 즐거움을 주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은 행복이다.
그 즐거움을 위한 시간들은
내 삶에 힘을 주는 위로들이다.
나의 열정은 그것으로부터 나온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