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 구글 검색부터 유튜브 추천, 파파고 번역과 내비게이션까지 일상을 움직이는 인공지능 이해하기
박상길 지음, 정진호 그림 / 반니 / 2022년 3월
평점 :
품절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70761674

오늘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이라는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박상길 작가는 IT 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하는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를 집필한 작가이다.

AI는 이제 정말 모르는 이가 없고 우리의 일상속에 AI기능 활용이 다양해지고 있음에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인것같다.

특히 제목에서부터 쉽게 이해할수 있는 책이라고 알려주고 있기에 읽어보고싶었다.

오늘도 나는 "지니야 넷플릭스 틀어줘"라며 AI를 활용하고 있지만 가끔 이런 기계가 내가 물어보는 많은것에 답을 하는걸 보면 무섭기도 한 세상이다.

책에서는 9개의 제목으로 제목만 읽어보아도 궁금해서 펴보게 되는것같다.

특히 카카오 챗봇편은 내가 가장 빠져서 읽은 부분이기도 하다.

정말 이런부분은 잘 모르는 지유지만 확실히 재미있게 읽을수 있고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되어있어서 참 좋았다.

나는 어릴때 영화에서 보던 알아서 운행되는 자동차나 사람대신 서빙하는 로봇들이 신기했고 그게 과연 현실이 될까를 생각한적이 있는데 지금 그것들이 나온 미래가 되었다.

요즘은 네비게이션만 있으면 어느 길이든 다~ 가볼수가 있으니 참 편하다.

지금의 네비게이션은 경로뿐만 아니라 어느길이 더 빠른지와 또 그 이상의 다양한 기능들을 갖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참 많은 부분에서 AI를 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의 역사가 그리 오래 되지 않았음에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을 알수 있다.

핸드폰만 보아도 그렇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시작한지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책에서는 인공지능이 점점 많아짐에 두려워할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원리들을 그림으로 알기 쉽게 알려주고있다.

특히 그림이 없었다면 아마도 읽기 조금은 지루하지 않았을까 생각도 든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AI의 시대가 펼쳐질지 아무도 모르지만 우리는 점점 더 커지는 AI시대를 함께 걸어가며 더 많은 것들의 활용을 생각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읽으면서 정말 어렵지 않게 읽어나갈수 있던 AI책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을 기록해본다.

<AI가 아무리 변화해도 대신할 수 없는 건
바로 내가 너를 사랑하는 그 마음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