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실록 - 유튜브 채널 괴담실록의 기묘한 조선환담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괴담실록 지음 / 북스고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55943631

오늘은 내가 평소 좋아하는 괴담이 실려있는 책!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 실록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정말 더워지는 요즘 읽기 딱 좋은 책인 것 같다.

예전에 정말 좋아하던 프로그램 중 하나가 [전설의 고향]이었다.

불 끄고 앉아서 빠져서 보고 있으면 정말 오싹하면서 재미있었다.

이 책을 읽고 있다 보면 그때 그 전설의 고향이 생각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정말 괴담은 어느 시대를 살던 함께 이어져 오는 것 같다.

괴담 이야기를 좋아해서 어릴 때는 무서운 이야기책을 자주 읽었는데 요즘은 나도 나이가 들어서 인지 별로 안 무서워서 더 이상 괴담을 읽지 않았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책은 그런 내게 딱이었다. 어릴 때 느끼던 그 무서움보다 내가 좋아하는 시대의 이야기 속 괴담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유튜브 채널 '괴담 실록'의 괴담을 모아 조선과 고려 등 옛 기록에서 찾아볼 수 있는 괴담, 기담, 전설 등을 각색하여 만든 책이다.

그래서인지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 속의 인물들의 믿기 어려운 이야기부터 두려운 운명과 같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정말 읽으면서 머릿속으로 그려 넣으니 푹 빠져서 읽을 수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조선의 이야기에도 억울한 죽음으로 귀신이 되어 떠도는 이야기들이 참 많은데 오래간만에 괴담을 읽으니 재미있고 좋았다.

특히 용을 아내로 둔 아전은 내가 알고 있던 내용이었으며 몇몇 이야기는 조금씩 알고 있던 이야기라 다음이 자꾸 궁금했다.

특히 조선의 귀신 이야기는 정말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이런 옛날이야기에는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이 참 많은 것 같다.

오늘은 점점 더워지는 요즘 읽기 딱 좋은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괴담 실록을 기록해 본다.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는 옛이야기에는
그 시대의 희로애락이 녹아있다.
기쁨과 노여움, 슬픔과 즐거움을
나는 오늘 이 책 속에서 다시 배웠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