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 - 주 100시간 노동하는 부자가 아니라 주 10시간만 일해도 부자가 되는 시스템을 만들어라
김승현 지음 / 앤페이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48490370

오늘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이라는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조조 칼국수의 대표이며 그의 경험을 통한 실패와 성공의 이야기가 너무 궁금했다.

누구나 내 가게를 갖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책들이 가득한 카페를 오픈하는 꿈을 갖고 있고 누구나 머무르면 힐링 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고 싶다.

하지만 꿈만 꾸어서는 안된다는 걸 알고 있다. 계획이 있어야 하고 또 다양한 경험들을 알고 시작해야 하는 것도 알고 있다.

그리고 금전적인 부분을 버릴 수 없다는 것도 말이다.

성공하는 이에게는 그만의 특별함이 있다고 생각한다.

김승현 대표님이 전해주는 창업의 비밀. 우리는 이 책에서 그만의 노하우를 보고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혹은 자영업을 하고 있는데 잘 되고 있지 않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해 주고 싶다.

그만큼 이 책에는 많은 노하우가 있고 또 그가 다양한 사업을 하면서 쌓은 보물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모든 것에는 경험이 중요하다. 실패를 바탕으로 한 경험이 쌓이면 결국 성공의 길이 열리는 것이다.

그 소중한 경험을 들려준다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보물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 깊게 읽었던 부분은 쿠폰 부분이다.

나 역시 쿠폰을 좋아하는 사람인데 어떤 쿠폰은 받으나 마나 별 필요가 없는 쿠폰이 있는가 하면 어떤 쿠폰은 받으면 참 기분 좋고 그걸 언제 쓸지 고민을 하게 한다.

저자가 풀어낸 쿠폰 이야기를 읽으면서 많이 공감이 되었고 소비자 입장과 자영업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모두가 좋은 것이 좋은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형부가 해주신 말씀 중에 내가 정말 좋아하는 말이 있다.

[돈을 좇아가면 안 된다. 돈이 나를 따라오게 해야 하는 거다.]​

늘 생각해 보면 이 말이 맞는 것 같다. 어떠한 일을 시작할 때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벌까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찾아올까를 생각해야 하는 것 같다.

사람들이 찾아오면 돈도 따라오는 거라 생각한다.

이 책은 내가 향후에 창업을 하게 돼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성공하는 비결을 모두 따라 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실패하는 데에는 자신만 모르는 실패 이유가 있다.

나 역시 어느 가게에 갔을 때 이 가게는 문 닫겠네~라고 이야기하는 곳과 이 가게는 정말 괜찮네~ 성공하겠다.라고 생각하는 곳이 있다.

창업을 잘 모르는 내가 느끼는 거라면 그건 거의 맞을 것이다.

많은 이들이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한 것이다.

오늘은 두껍지 않지만 알찬 내용으로 보물이 가득한 책. 돈그릇을 키우는 6가지 방법을 기록한다.

<당신은 어떤 그릇을 품을 것인가.
유리그릇, 플라스틱 그릇, 돌그릇
그 어떤 그릇을 품더라도
욕심과 함께 품으면
그 그릇은 결국 깨져버릴 것이다.
욕심이 아닌 경험을 품어라.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