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42574006

오늘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 퍼스트 브랜딩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의 저자 국도형 작가는 작가 소개에서 [국내 1호 개인 브랜드 매니저로 언론인이자 대학교수, 작가, NGO 활동가, 기업인이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소설책을 좋아하는 지유는 요즘 편독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는데 이 책을 받게 되어서 참 좋았다.

이 책의 출판사 서평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적혀있다.

[안정적인 삶을 꿈꾸는 당신이라면 코인이 아닌 ‘당신’에게 투자하라!]

우리는 누구나 안정적인 삶을 꿈꾼다. 그리고 그 안정적인 삶을 위해 노력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안정적인 삶을 위해 살았지만 실패라는 쓴 경험을 하게 되고 거기서 우리는 또 자책하며 힘들어하기도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시작 부분을 작가의 삶을 담아 놓은 것도 참 마음에 들었다.

누구나 성공하기 위해 이렇게 하세요는 말할 수 있지만 어쩌면 그보다 더 중요한 건 실패의 경험과 성공의 실제 경험일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영업을 꿈꾸면서 회사를 다니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일을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88%라는 사실.

정말 가게를 하려고 해도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다.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하지 않던가. 언제 해야 할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가 중요한 게 아니다.

어쨌든 우리는 시작해야 하고 그 시작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타이밍 역시 중요하다.

요즘은 나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 다양한 실패 사례와 성공의 사례들을 자세하게 보여주며 읽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심플한 표지에 부담스럽지 않은 형식의 글들이라 아직은 마케팅 책이 어려운 지유에게도 잘 읽히는 책이었다.

나는 퍼스트 브랜딩을 읽으면서 정말 많은 경험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걸 다시 한번 생각했다.

나는 상담을 할 때도 아이들에게 경험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이야기하는 편이다.

성인인 우리에게도 경험은 정말 중요하다. 아무리 그 경험이 실패였어도 그 또한 아주 중요한 경험이 된다.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글들은 많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간은 돈으로 살수 없다는 말은 읽는 내내 생각이 들었다.

내가 좋아하는 말이기도 하다. 피곤해도 조금 일찍 일어나는 이유와 시간을 쪼개서 책을 읽고 기록하는 일을 하는 지유는 돈으로 살수 없는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적인 삶의 일부를 만드는 거라고 생각한다.

책이 두껍지 않고 나에게 질문을 하고 찾아가면서 읽다 보니 금방 읽어버렸다.

이런 책은 읽고 나면 뭔가 배움이 가득한 책인 것 같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려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닌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한다.

내가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공부하고 배우고 경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브랜딩 필독서로 4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고 있는 퍼스트 브랜딩을 기록해 본다.

<나의 가치를 높이는 일은
내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 중 하나일 것이다.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공부하라.
부딪혀보고 경험하라.
결코 모든 경험은 버릴 것이 없을 것이며
단단한 나의 미래를 만들어 줄 것이다.
나 자신을 키워라.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