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대신 완벽한 엄마 품 놀이터 - 365일 걱정 없는 홈스쿨링 레시피
원초롱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35414103

오늘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아서 읽어보게 된 아주 소중한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바로 어린이집 대신 완벽한 엄마 품 놀이터라는 원초롱 작가님의 책이다.

작가님은 작가이자 엄마이고 또 음악치료사와 교육학 박사 그리고 선배 엄마로서 다양한 부분에 서있다.

어쩌면 이 책은 그런 엄마의 아이 교육서 인지도 모르겠다.

아이들을 상담하고 치료하는 일을 하는 나로서는 이 책이 참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요즘 코로나로 유치원이나 학교를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면서 집에서 보내는 아이들을 위해 엄마들은 다양한 정보를 찾았었다.

그 다양한 정보가 이 책안에 가득하다.

다시 오지 않을 아이와 엄마의 그 소중한 시간, 놀이와 음악 그리고 책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

나는 이 책에서 [4장 책의 바다에 빠지는 엄마 품 놀이터] 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어릴 때부터 그 어디에서도 책과 친해지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나 역시 어릴 때 엄마가 책에는 많은 지식이 있는 거라고 접하면 좋은 것들을 알게 된다고 늘 이야기해 주셨다.

그리고 내가 책을 읽는 걸 좋아하셨다. 그래서 나는 엄마가 좋아해서 책을 읽었고 그다음에는 재미있어서 읽었고 이제는 내가 좋아서 읽는다.

독서는 그게 중요한 것 같다.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것. 그리고 책이랑 친구가 되는 것.

어린이집 대신 완벽한 엄마 품 놀이터를 읽으면서 아이가 있으면 정말 하나하나 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미혼이지만 센터의 아이들과 함께 해볼 만한 것도 있어서 참 좋았다.

그리고 엄마는 가장 좋은 선생님이라는 말을 떠오르게 하는 책이었다.

아이와 함께 하는 많은 엄마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오늘은 홈스쿨링 레시피 어린이집 대신 완벽한 엄마 품 놀이터를 기록해 본다.

<내 아이와의 시간은 멈춰주지 않는다.
지금이 아니면 다시 지금의 시간이 오지 않는다.
교육과 놀이, 음악과 즐거운 독서
내 아이와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
아이의 엄마는 최고의 선생이다.-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