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정호철 지음 / 포르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728216094

오늘은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라는 정호철 작가의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이며 책에는 언제나 진심이기에 솔직하게 기록한다.

우선 요즘 갓생이라는 단어가 여기저기에서 쓰이는데 사실 신조어를 잘 모르는 지유에게는 생소한 단어이기도 했다.
책에서 가장 중심적으로 말하고 싶은 건 바로 현재를 잘 살자가 아닐까 싶다.

현재를 잘 살아내야 미래도 잘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더 멋진 미래를 위해 현재에 좋은 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솔직히 습관을 주제로 한 책은 정말 많다. 그만큼 습관이라는 건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일 것이다.

좋은 습관을 갖고 살아간다는 것. 그건 곧 좋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습관이라는 건 정말 하루아침에 내가 해야지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계획이 필요하고 실천이 필요하고 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도 말하고 있지만 하루아침에 나 자신을 바꿀 생각을 하면 안 된다.

그러면 괜히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생각에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그리고 천천히 바꿔 나가는 것이다.

어느 날 갑자기 아침 시간을 잘 사용하겠다며 새벽 5시에 일어나서 할 것들을 계획한다고 해서 될 리가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는 것이 습관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향이 아닐까?

누구에게나 좋은 습관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 좋은 습관은 기록하는 것이고 책을 읽는 것이다.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고 또 꾸준히 해주었을 때 내게 그 습관이 어떻게 영향을 줄 것인지 보인다.

정말 모두가 알고 있다.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하지만 그걸 어찌 내 것으로 만들지 늘 고민하게 되는 것 같다.

처음부터 쉬운 건 아무것도 없다.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리 내가 알고 있어도 소용없는 것처럼..

실천하는 건 어려운 것. 하지만 이 책에서는 나도 해볼까? 하는 마음을 만들고 또 쉬운 것부터 잘 알려주고 있다.

자기 계발서가 아무리 좋아도 내가 실천하지 않으면 머릿속에만 넣는 글일 뿐인데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정말 멋진 나를 조금은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자기 계발서가 그렇듯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 알려주지만 그걸 내가 읽고 얼마나 받아들이고 몸을 움직이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다.

오늘은 표지가 너무 웃겨서 받아 보았을 때 더 웃게 되었던 책.

포르체 출판사의 [ 나 이제 진짜 갓생산다 ] 를 기록해 본다.

정호철 작가의 성공 전략을 함께 읽으며 따라가 보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요런 책은 그냥 읽고 말면 머릿속에만 남을 뿐. 실천하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알고만 있는 것과
실천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서로 다르다.
알고만 있는 것는 알맹이지만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고 실천하는 것은
그 알맹이를 꽉 채운 내 미래가 되는 것이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