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의 무게 - 사랑은 은유로 시작된다
최인호 지음 / 마인드큐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bodmi2019/222694898104

오늘은 제공받은 도서 문장의 무게라는 책을 기록하려고 한다.

이 책은 제목만으로도 내 가슴이 꽉 채워졌다.

그 이유는 나는 고전을 굉장히 좋아한다. 고전은 어렵다는 생각도 있지만 어릴 때 읽고 나이가 들어서 읽을 때 느낌이 다르다.

그걸 한대 즐기면서 책을 읽을 때가 있었다.

그런 고전 이야기를 이 책은 접하기 쉽게 풀어냈다.

사실 고전문학을 어려워하여 읽지 못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에세이라는 장르로 고전문학을 가깝게 당겨와 문장의 무게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사실 그 어려운 책을 왜 학창 시절부터 추천을 하고 왜 읽어야 하는지 참 의문이 많았다.

학교 다닐 때 꼭 읽어야 하는 책에는 고전문학이 참 많이 있었고 읽어도 무슨 내용인지 이해 못 하던 그 시절 왜 그걸 읽고 독후감을 써야 하는지 머리가 아플 때가 있었다.

하지만 성인이 된 나는 고전문학은 앞으로도 많은 세대의 사람들이 읽어야 할 문학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 있는 문장들이 어쩌면 내가 살아가면서 필요했던 문장이고 순간순간 떠올리는 문장이 아닐까 싶다.

고전의 한 문장을 통해 작가가 전하고픈 문장들.

그것을 느끼며 읽기에 충분한 책이었다.

오늘은 제목만으로도 가슴 벅차고 어떤 문장들이 쏟아질지 궁금해졌던 책.

바로 최인호 작가의 문장의 무게를 기록해 본다.

(문장이 말이 되고
말이 또 가슴으로 와 감정이 되었다.
우리는 감정이 박힌 말들을
수없이 뱉으며 살아간다.
나는 오늘 문장에 감정을 넣고 끄적이고 싶다.
-지유 자작 글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