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뭐 이러냐 페이퍼에 책이 두 권밖에 안들어가다니. 뜻밖에 생이별을 한 책들이 나를 째려보는데 내 컴실력을 의심하는 눈치다. 젠장, 아직도 머릿속에서 종은 울리고 책들도 울리고 나도 울고싶다고 이런 내가 싫어서.. 죽더라도 책독에 빠져 죽을란다. 나를 유혹한 세 잔째는,   

  

그는 김주원이다! 

김주원이라는 사람을 만났다. 아니, 만난 듯했다. 나만의 시크릿가든에서 그는 좋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당신도 잘 찍을 수 있을거야' 어깨를 토닥토닥.. 마음이 느껴지는 책이었다. 다른 책들도 다 그런가 하고 들춰보았는데 아니었다. DSLR(Disital Single Lens Reflex) 강의를 어릴적 자신의 모습을 찍어주신 아버지의 서툴지만 소중한 사진으로 시작한 점도 10점만점에 10점이었고, 많은 사진과 쉬운 설명으로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배려한 것도 10점만점만 아니라면 더 주고 싶을 정도였으니.. 나는 아직도 그의 품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심심한 날, 친구가 필요한 날, 나는나는 

국민학교 1학년때 그림을 너무나 잘 그리고 싶었다. 뽑히면 교실 뒤 게시판에 걸리는 가문의 영광이! 어느날 내게도 찾아왔다. 초록 바탕에 떠있는 노랑 꽃 세 송이- 선생님이 거듭 네가 그린 게 맞냐며 물었고 나는 재차 고개를 끄덕였다. (셋째언니는 끝까지 비밀을 지켜주었지) 졸업할때 나는 미술 때문에 '올수'를 놓치고 1등을 떠나보냈다. 이 해묵은 원한을 왜 끄집어내냐고? 이책을 보고나니 과거 청산을 할 때가 온 거 같아서. 그림을 그리지 못하는 이유는 두려움 때문이다- 이게 바로 내 얘기거든. 나는 두려워.. 그렇다면 만만한 스케치북으로 주변의 허리띠라든가 신발, 사물들을 드로잉해 보라더군. 모든 사소함도 쌓이면 작품이 된다나. 일상이 특별해지는 나만의 스케치북 어떨까. 술독 대신 스케치북을 끌어안고 있어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겁쟁이사자 2011-10-14 01:16   좋아요 0 | URL
내내 무한천공 가득히 홀로 펄럭이는 느낌이었습니다. 바흐의 'Air'- 공기처럼 가만히 다가와 숨쉴 만큼만 있다 가시는군요.. 더듬거리며 나는 또 어디로 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