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3 나민애의 문해력 게임 3
나민애 지음, 이정태 그림, 김혜련 글 / 겜툰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새로운 스킬과 아이템의 등장으로 점점 더 흥미롭게 게임이 진행되며 문해력도 함께 높일 수 있는 <문해력 게임> 3편이 나왔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책 읽으라고 하면 과연 몇 명의 아이들이 즐겁게 책을 읽을까요?

물론 어릴 때부터 꾸준한 독서습관이 잘 잡혀있어 책을 좋아하는 아이도 있겠지만 스마트폰을 접하기 시작하면서 책보다는 유튜브와 게임 등 다양한 오락거리가 많아짐에 따라 책을 멀리하는 아이들이 많아진다는 게 안타까운 현실이죠.


쇼츠처럼 재미와 흥미 위주의 빠른 영상으로 접하는 어휘들을 한계가 있고, 특히 짧은 영상에 길들여져있다 보니 긴 글을 읽는 것을 힘들어하면서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조차 어려움을 많이 느낀다고 해요.​


그. 래. 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어휘력과 문해력을 높일 수 있을까를 연구한 끝에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의 딸인 나민애 교수님이 기획하신 <문해력 게임>이 탄생하게 되었어요!!

어휘력은 단순히 단어 암기처럼 달달 외우는 것이 아니라 문장의 흐름에 어떻게 쓰이는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지는데, <문해력 게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형식으로 다양한 게임과 문해력 문제를 풀어가면서 스테이지를 넘어가는 방식으로 책의 주인공들과 함께 게임에 참여하는 기분으로 즐기면서 읽다 보면 문해력 실력도 향상하게 될 것 같아요.


1편과 2편에서 문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익힌 낱말의 쓰임을 알아보며 문해력 기본 다지기로 워밍업을 했다면,

3편에서는 좀 더 난도를 높여 발음이 비슷한 낱말을 구별하고, 단어 뒤에 오는 조사를 의미에 맞게 찾아 쓰는 것을 배워요.

특히 초등 저학년 때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등장인물들의 감정 표현과 추론은 3편에서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같은 팀끼리 서로 협력하며 단계를 넘어가는 과정을 통해 또래 아이들 간의 협동심과 배려심, 이해심을 배울 수 있고 스테이지를 넘어갈 때마다 성취감 또한 배가 되어요.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게 스테이지를 잘 넘길 수 있게 도와주는 든든한 조력자와 성공을 방해하는 빌런들의 앞으로 어떠한 행보도 이어질지도 궁금증을 유발하는 마지막을 보며 4편을 기다려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