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먹 2 맛있는 상식 시리즈 2
푸먹 원작,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포스팅은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두둥~! 푸먹 2탄이 나왔어요!!

유튜브나 TV프로그램에서 한 번쯤은 봤을 법한 먹방!!

먹방은 먹는 방송의 줄인 말로 엄청 많이 먹기, 괴식 먹기, 매운 음식 먹기, ASMR처럼 씹는 소리가 많이 나는 음식 먹기 등 다양한 유형의 먹방을 한번쯤은 보거나 들은 적이 있을 거예요.

우리 아이들도 먹방을 좋아해서 유튜브를 자주 찾아보는데, 대부분 음식을 만들어서 먹는 먹방이나 씹는 소리가 많이 나는 먹방을 주로 많이 찾아보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 각자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대사 한마디 없지만 다양한 요리를 먹음직스럽게 먹는 것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인 저도 재밌어서 함께 푹 빠져보는 애니메이션 먹방 푸먹을 좋아하는데요.


​푸먹은 1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예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은 물론 꿈을 꾸는 듯한 상상 속 이야기까지 다양한 상황 속에서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먹어서 즐겨 보고 있어요.

방송에서는 대사가 없지만 과연 작가는 어떻게 맛 표현을 할까 궁금했는데, 푸먹 1편을 읽으면서 맛깔스럽게 맛 표현을 하는 것 보고 신기하더라고요.

물론 전 대사 없이 영상으로 보는 것이 상상할 수 있어 더 좋았지만, 아이들은 책도 재미있게 봤어요.



​이번에 나온 푸먹2탄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오징어 게임,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유명한 작품들을 패러디하는 것도 있어서 더더욱 재미있었어요.

특히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편은 영화로도 여러 번 볼 정도로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데 유튜브에서 보고 재미있게 시청하다 책에 나오니 바로 유튜브를 찾아서 비교하면서 보더라고요.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가능하다면 책과 유튜브를 비교하면서 봐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는 에피소드 속 먹방으로 즐거움을 제공했다면,

아이의 첫 생일날 돌 상에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음식들은 물론 돌잡이에 사용되는 물건들의 의미도 알 수 있고, 달콤한 디저트 티라미수와 에그타르트의 유래, 짜장면을 먹을 때 물이 생기는 이유 등 매 장마다 마무리에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유익했어요.


​영상으로 봤던 것들을 책으로 다시 봐서 반가웠고, 또다시 영상과 비교하는 재미도 있어서 아이 어른 다 즐겁게 읽고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영상 속 어떤 대사였을까? 하고 궁금했는데 책을 읽고 영상을 보니 대사가 들리는 듯한 재미도 있었어요.

앞으로도 건전하고 즐거움을 주는 먹방 푸먹이 되길!!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