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X 2 : 검은 안개의 비밀 - 두뇌력을 키우는 첩보 수학 스토리북 코드네임 X 2
유희석 그림, 박동명 글, 코드네임 X 원작, 장세원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포기하는 자, 수포자가 초3 분수가 나오면서 나오기 시작한다는데, 아이들에게 수학을 좋아하냐고 물으면 대다수의 아이들이 어렵다고 수학을 기피하는 현상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수학은 막연히 어렵다고 하지만 살아가면서 우리 일상생활에서 뗄 수 없는 것 중에 하나라고 하면 수학이라고 생각해요.


건강검진할 때 키와 몸무게를 재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검사를 통해 정상 범위 수치를 계산하는 것,

물건을 만들어 팔 때 원가를 계산해서 값을 정하고, 사는 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을 하는 것 또한 수학을 배워야 할 수 있는 것들이지요.

수학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원리를 배우고 이해하면 학습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큰 도움을 받지만, 무작정 교육을 통해 학습하면 아이들이 가까이하기 어려워하니 학습만화나 스토리북을 통해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 자연스레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이번에 만난 <코드네임 X 2: 검은 안개의 비밀>은 1편에서 강파랑은 우연히 엄마의 비밀 노트를 발견하고 워프홀을 통해 과거로 가게 되고 

MSG 첩모 요원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시작해요.

위험한 임무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수학적 문제를 풀어가면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것이 이 책의 포인트!!




악당 프로펫은 검은 안개를 자유자재로 휘두루며 공격하는데, 프로펫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MSG 요원들은 검은 안개가 출몰한다는 장소로 출동하지만 잘못된 신고로 인해 허탕을 치게 되고, 지친 요원들은 잠시 무장해제를 하게 된다.

그러던 중 새로운 임무를 위해 적진에 잠입하지만 거기서 프로펫을 만나게 되는데.. 과연 프로펫을 물리칠 수 있을까?



흥미진진한 첩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수학적 문제들을 풀어 암호의 힌트를 획득해요.

초등 저학년은 물론 고학년까지 배운 교과 수학과 사고력 수학이 함께 있지만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는 학습이 아닌 스토리 속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하는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재미있는 스토리를 읽으며 수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는 <코드네임 X> 시리즈의 다음 편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