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1 ㅣ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1
최유리.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의 학창 시절 제2외국어는 일본어였지만 크면서 사용할 일이 없다 보니 거의 다 잊고 있었지만, 중학생이 된 큰애의 제2외국어가 일본일 수도 있다고 해서 아이가 공부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공부를 시작하였다.
요즘이야 번역기가 잘돼있어서 외국어가 능통하지 않아도 해외여행에서 큰 무리가 없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 정서와 어휘들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 뜻을 제대로 번역하는지에 대해 알려면 어느 정도 배경지식과 기본기는 길러야 된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만난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는 외국어영역 학습 관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원스쿨에서 이해하기 쉽고 반복적인 연습으로 자연스럽게 일본어를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일본어의 대표적인 문자인 히라가나와 외래어나 의성어, 의태어, 또는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가타카나의 청음, 탁음, 반탁음, 요음을 구분하여 발음과 표기법을 배웁니다.
외국어를 학습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적으로 듣고 말하기 연습이 충분해야 자연스럽게 입에서도 나올 수 있는 것인데, 이 책은 한글과 일본어를 함께 보며 읽고, 일본어만 보고 해석하고, 한글만 보고 일본어로 말하기, 문장을 확장해서 말하기 등 같은 문장과 단어를 여러 번 반복해서 말하는 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루에 익힐 수 있는 양이 적어 부담이 없어서 학습을 할 때 앞서 배웠던 것들도 한 번씩 읽고 넘어가도 좋을 것 같다.

타 학습지와는 다르게 흥미로웠던 점은 [오모시로이 니홍고] 즉, 재미있는 일본어란 뜻으로 옛 어른들이 종종 쓰시던 말들이 어디서 유래됐는지에 대해 알 수 있어서 학습을 하는데 더 재미있게 했던 것 같다.
외국어를 학습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원어민 발음을 반복적으로 듣고 따라 말하는 연습이 필요한데,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발음은 물론 단어 셀프 테스트,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까지 있어서 스스로 학습한 것을 체크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는 문형과 예문으로 기본 다지기→문장 구조 반복 연습하기→문장 확장 연습하기→상황 회화로 말해보기'의 체계적인 순서로 일상생활에서 쓸 수 있는 문장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고 바로 써볼 수 있는 생활언어들이 많다는 장점이 있다.
일본어 공부가 어렵다는 분들은 이 책을 통해 일본어 학습의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본 포스팅은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