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퀴즈 백과 2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신기한 생각 연구소 지음 / 바이킹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어릴 때는 무엇이든 궁금해서 몇 번이고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묻는 경우가 있지요.

정답을 유추하기 어려울 만큼 본인만의 상상 속 질문과 답을 정해서 수수께끼를 내는 경우도 있었고요.

그러나 초등 고학년이 되고 나서는 상상력과 재미를 요하는 퀴즈놀이보다는 무엇이든 바로바로 알려주고, 혼자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점점 아이들 간에 상호작용 놀이는 안 하고 게임에만 치중하는 것 같아서 조금은 속상했는데요.

오랜만에 아이들과 스마트폰이 아닌 서로 질문에 대한 대답을 유추하는 놀이를 할 수 있는 수수께끼 책을 만나보았어요.


질문 : 앞으로만 걷고 뒤로는 못 걷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시계


질문 : 남에게 아무리 줘도 없어지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지식


아이들이 푸는 수수께끼 문제라고는 하지만 정답을 보니 조금은 생각을 해야 되는 문제였어요.

시간은 되돌릴 수 없으니 현재에 충실하게 살아야 하고, 지식은 남에게 줘도 없어지지 않으니 지식과 지혜를 꾸준히 습득해야 되는 것 같아요.

참, 아이들 문제인데 찾아보면 심오한 대답들도 있으니 잘 생각해서 풀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는 초등 저학년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들을 기반으로 하여 난이도 별 다양한 수준의 문제 200개를 엄선하여 출제하였어요.

문제를 풀다 보면 모르는 것들이 나올 수 있는데,

말장난처럼 문제를 잘 읽어보면 그 속에 정답이 보이고, 그림 힌트를 보면 더더욱 문제를 쉽게 풀 수 있어요.

아이들이 서로 문제를 내고 풀면서 누가 더 빨리 많이 푸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집중력과 순발력도 길러지고, 다양한 어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데 도움이 돼요.

울 아이들은 대중교통을 이동할 때 자기가 좋아하는 책들을 읽으면서 가는데, 이 책은 크기도 작아서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둘이 서로 문제를 내고 풀면서 이야기를 나누기도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앞으로 아이들에게 스마트폰보다 책으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본 포스팅은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