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 9월호 - 5학년 (2024)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2년 11월
평점 :
품절


6학년 2학기도 벌써 반이나 지났네요

아이들 학습을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많이 됐을 때 만나게 된 월간우등생학습은 초반에 학습 스케쥴표가 있어서 날짜에 맞게 학습을 진행하다가 학교진도에 맞춰서 예복습으로 진행하였어요.

학원을 따로 다니지 않았던 저학년때부터 교과학습을 진행하면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잡게 되었고, 몇년을 하다보니 이젠 스스로 학습할 분량을 찾아서 하게 되네요.


초등 교과서 발행기관인 천재교육에서 나온 월간우등생학습은 교과서에 나온 필수개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정리만 보더라도 문제를 다 풀 수 있겠금 설명이 잘 되있고, 특히나 학습동영상도 있어서 영상과 표를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요

  


<국어 사회 과학>


교과서 개념잡기를 통해 학습할 내용을 익히고 단계별 실력 잡기에서 개념을 확인하며 문제를 풀어봅니다.

초6이 되면서 학습하다보면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각 개념정리 하단부에 용어정리는 물론 QR코드를 통한 학습자료들도 활용할 수 있어요.



이번 사회는 한반도와 지구촌에 대해 배워요


제가 학창시절에 배운 '독도는 우리땅'이란 노래에서는 뱃길따라 200리라고 하다가 87K로 거리가 바뀐거 이젠 다 아시죠?

정확한 거리는 울릉도에서 독도까지 87.4km, 일본 오키섬에서 독도까지는 157.5km으로 일본 오키섬보다 울릉도와의 거리가 더 가깝다고 해요.

독도의 다른 이름으로 가장 오래된 이름인 우산도, 강치가 많이 산다고 해서 가지도, 돌섬의 사투리인 독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려졌다고 하니 아이도 신기해 하네요ㅎ

저도 몰랐던 독도에 대해 좀더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서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공부할 수 있었네요.



지난호에 이어 불에 관한 학습을 해요.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해 당황하지 않고 불을 끄는 다양한 방법을 배웁니다.

곧 졸업여행을 가면 직접 밥을 지어 먹는데, 불을 쓰는 것에 걱정은 되지만 이번 학습을 통해 위험을 대비할 수 준비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몸의 구조시간에는 뼈와 근육, 솨하 기관,  순환기관, 배설기관에 대해 배워요.

장기의 위치와 생김새, 하는일에 대해 배우고, 감각기관 역할에 대해 알아봅니다.




특히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수행평가 따라잡기>예요.

개념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면 교과학습을 진행하면 되지만, 단답형보다는 사고력과 서술형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면서 어떻게 준비해야될지 모를때 아이들의 학습을 정리할 수 있는 <수행평가 따라잡기>가 참 도움이 많이 됐던 거 같아요.

아이가 이해도 하고 말로 설명도 하지만 글로 정리해서 쓰는 것이 잘 안됐는데, 이럴땐 정답을 보고 읽고 따라 쓰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수학>


1단계 개념 익히기

2단계 실력 높이기

3단계 응용력 기르기

마무리 평가


수학은 적은 불량이라도 매일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적당한 분량으로 매일 꾸준히 풀면서 개념부터 평가까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연살력과 사고력, 이해력을 높여줍니다.



비례식과 비례배분은 배우지 않았지만, 1학기때 비와 비례에 대해 배워서 개념정리는 읽고나니 쉽다면서 문제를 잘 풀어나가네요



초등 교과과정이 점점 어려워지다보니 사교육 거의 없이 홈스쿨링을 하기는 참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월간우등생학습으로 학습하면서 꾸준히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다보니 학습태도나 자세도 길러지고 교과진도를 따라가는데 별 무리가 없는 것 같아요.


진도표로 학습을 진행해도 되지만, 방학호로 예습을, 본교재로 복습을 하면서 자기만의 스스로학습법을 선택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의 최적화 된 월간우등생학습으로 초등학습문제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