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특별판 조선퇴마실록 애니북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나왔을 때는 스토리는 물론 등장하는 귀신들이 너무 무섭게 나와서 아이들이 어릴 땐 귀신을 보면 눈은 반쯤 뜨고 무서워하면서도 재밌다고 봤었던 기억이 있다. 점점 여러 버전의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된 책과 제품들이 나와서 신비아파트는 이젠 모르는 아이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벌써 8여년이 된 장수 애니메이션으로, 기존에 시리즈가 나오는 중간에 단편으로 구성되어 나오는 특별판이 오랜만에 나왔다!





드라마를 시청하던 중 극중에 나온 장면들이 실제로 있었던 일일지도 모른다면?

뭔가 알고 있는듯한 금비의 의미심장한 말과 함께 경복궁으로 향했다.

갑자기 조선시대로 돌아가 귀신을 물리치고 사건을 해결하라는 금비의 말에 신비, 하리, 두리, 강림은 조선시대로 빠져들게 된다.

하리는 현랑에게 납치된 효원 공주와 너무 닮아 가짜 효원공주 행세를 하게 되고, 강림과 두리는 현량과 현귀의 존재를 알아보던 중 궁에 잡힌다. 효원공주와 사랑하는 사이인 주운과 공주를 모시는 궁녀 담이, 과연 그들 사이에 숨겨진 비밀은..?

귀신들을 물리치고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까?



애니북을 다 보고나서 둘째는 혹시 이것도 영상이 있을까?하고 찾아보더니 금새 티빙에 방영됐던 것을 찾아서 책과 함께 비교하면서 영상과 책의 장면장면을 맞춰가는 재미도 즐겼던 것 같다. 그러나 굳이 영상을 찾아보지 않더라도 영상을 보는 듯한 고퀄리티의 그림들과 화려한 색채감, 영상에 나왔던 대사까지 놓치지 않고 수록되어 있어서 책을 통해 실감나는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가 있다.

연속적으로 나오는 시리즈물과 다르게 특별판이나 극장판은 한권으로 마무리되는 장점도 있어서 시리즈물이 너무 길어 부담스럽다면 특별판으로도 아이들이 충분히 즐기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신비아파트는 유익한 학습만화는 물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북까지 꾸준히 나와서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지속됐으면 좋겠다.




 




<본 포스팅은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