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씽레츠고 늦지 않게 도와줘! 시계와 시간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ㅣ 씽씽레츠고 시리즈 1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씽씽레츠고 늦지 않게 도와줘!
시계와 시간
이젠교육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디지털시계는 익숙하지만 아날로그 시계는 어쩌면 낯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둘째도 너무 일찍 스마트폰을 접해서인지 몇시냐고 물으면 바로 벽에 걸려있는 동그란 시계를 안보고 꼭 휴대폰을 켜서 시간을 보려고 하는데, 이건 시계를 잘 못보는 저학년이나 유아들이 그렇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스마트폰을 많이 안봤던 큰애도 몇시 몇분 전, 장소를 이동하는 시간을 구하는 시계 문제를 조금 어려워했는데, 스마트폰에 더 일찍 노출된 둘째는 더더욱 시간의 흐름 문제를 조금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시계와 시간을 좀더 이해하게 쉽게 풀어주는 책이 필요했는데, 예비 4학년인 둘째에게 딱 필요한 <씽씽 레츠고 늦지 않게 도와줘! 시계와 시간>편을 만나게 되었어요.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해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쵸배, 논리적이고 신중해서 친구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토리, 엉뚱하고 실수가 많지만 친구들을 생각하는 마음만큼은 큰 배찌, 모험을 즐기는 작고 앙증맞은 애교덩어리 체로, 감성적인 성격으로 공감 능력이 뛰어는 가징 등 귀여운 채소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네요^^

1. 시계보기
우선 기본적인 30분 단위를 익히고 10분, 5분, 1분 순으로 단위에 따른 시각을 읽는 것부터 배워요. 읽는 법을 익히고나면 몇시 몇분전과 몇분 후, 두가지 방법으로 읽어봅니다.
2. 시각과 시간
아이들이 조금 어려운 걸린 시간 구하기와 달력을 읽고 몇주 몇달의 개념을 이해해봅니다.
학창시절에 날수 세아리는 방법을 배울 때 썼던 주먹쥔 손에서 튀어나온 부분의 날수가 31일, 들어간 날수는 30일로 계산하는 방법을 보니 조금은 반갑더라구요.
확실히 이렇게 정확하고 오래 기억하는 방법이 없긴 한 것 같아요.
3. 시간의 계산
시는 시끼리, 분은 분끼리 더하거나 빼는 것에서 1시간은 60분, 하루는 24시간이라는 개념이 확실하게 잡히지 않으면 풀기 힘들기에 우선 개념부터 익혀야 될 것 같아요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고 멀리 하기 보다는 요즘엔 수학 학습만화가 너무 잘 나와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수학학습만화를 통해 개념을 재미있게 익히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씽씽 레츠고시리즈>는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들 속에서 개념을 쉽게 풀어줘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 씽씽 레츠고 시리즈를 찾아보면서 수학을 재미있게 배우고 학습했으면 좋겠어요.
<본 포스팅은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