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업들이라면 고민이 많이될 신뢰.그런 신뢰 경영의 비밀을 잘 다룬 책이다.
이 책은 신뢰 문화가 훌륭한 인재를 고용하고 유지하는데효과적인 방법인지 알려준다. 남는게 사람이다 라는 말이 있을정도로이제는 정말 사람중심의 기업이 들어서야 할 시기이다.
가장 효율적인 비즈니스는 인간성과 과학의 결합이다첫장은 문화와 과학에대해 두번째장은 칭찬 그리고목표를 말한다.차례대로 직원들을 어떻게 대하고 어떤 보상과 칭찬이이루어져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나오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당연하겠지만 칭찬은 실로 놀라운 힘을 발휘한다.,게다가 매주 가장 좋은 성과낸 사람을 인정하고 사례를 채택하는 등행동으로 옮기면 더더운 효과를 내는건 어떻게보면 당연한일!
꼭 기업의 총수가 아니더라도 자영업을 하더라도직원에 대한 애정도와 신뢰는 그 기업을 좌우하는것 같다.선택의자유에서도 느끼는거지만, 사람이란 동물은 참 신기하고도 복잡하면서도단순하고 명확하다.
매출이나 이익부분에서도 직원들과 나누면 훨씬 신뢰가 쌓이는것같다정말 기밀아니고서는 임원의 회의 내용을 간략하게문서로 작성해 일반 직원들도 알게하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하다나 역시 깊은 동감!회사를 다닌건 아니지만, (어린이집이라는 특수한 형태의 회사를 다님)전체적으로 어떤 회사가 좋고 발전할수있을지그림을 그려보게 해주는책신뢰 경영의 비밀 트러스트 팩터신뢰경영으로 대박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