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KENING - 부의 진동을 깨우는 100일 철학 필사
조성희 지음 / 생각의힘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의진동을깨우는100일철학필사 #Awakening #생각의힘 #조성희지음 #100일마음근육강화 #동기부여 #마인드파워 #MindPower #내돈내산필사 #필사시작 #초심으로 #다시 #이미나는마음부자다 #새벽필사 #감사합니다 #발산과흡수 #도서협찬

‘Awakening’이란 책 제목을 본 순간 ‘드뎌 올 것이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조성희 작가님의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를 잇는 역대급 걸작을 손꼽아 기다렸거든요. 경험으로 저는 말합니다. 쓰면 이루어집니다. 문장을 종이 위로 옮겨 오는 동안, 이미 온 마음을 다해 몸과 마음이 움직이고 있으니까요. 처음에는 잘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필사를 이어간다면 반드시 원하는 ‘그곳’에 도착하게 된다는 것을 해보고 깨달았습니다.

장인정신은 필사에도 해당이 됩니다. ‘꾸준함이 답이다’라고 감히 말합니다. 포기하지 않는 한 우리의 의식은 마땅히 있어야 할 그곳으로 데려다 놓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Awakening>은 100일 동안 하루에 하나씩 명언을 필사하며 부의 감각과 잠재의식을 깨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서양의 철학자, 성공자들의 명언을 한 권의 책 속에 엮어냈으며 그 명언들에 대한 저자의 설명이 덧붙여 있기에 필사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잠재의식을 자극하게 됩니다.

저는 책이란 모름지기 읽기에 그치지 않고 반드시 자신의 목소리를 글로 담아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읽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써 보는’ 여백이 마련되어 부에 관한 사고방식을 바꾸고, 습관화할 수 있도록 이끕니다. 매일 이런 활동을 반복한다면 분명 변화의 꿈틀거림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쓰면서 사유하고, 잠재의식을 훈련하기에 안성맞춤인 책이 바로 <Awakening> 이라 생각합니다.

Awakening이란, 지금껏 살아오던 삶에서 탈피하는 순간을 의미하며, 늘 품고 살아왔지만, 미처 자각하지 못했던 자기 안의 힘을 인식하게 되는 것, 더 나아가 무의식을 의식으로 깨어나게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스로를 ‘~이다’라고 고정시켜 놓습니다. 그 틀에 한 번 갇히고 나면 좀처럼 벗어나기 힘이 들지요. 그래서 단번에 뜯어고칠 수 없으니 매일 잠재의식 속에 알토란같은 생각을 주입시켜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고 그 틈을 파고들려고 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 노력을 하지 않으면 안 되지요. 이게 바로 ‘의지’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하는 실수가 한 번 해보고 바로 결과가 없다고 쉽게 포기하는 것입니다. ‘해 봐도 소용없더라’라는 말에 저는 반박합니다. 정말 간절하게, 될 때까지 반복해서 해봤냐고요. 모든 이가 되고자 하고 바라는 것은 다 같을 수 없지요. 그러나 해낸 사람들은 포기하고 싶었던 그 순간의 고통을 넘어선 사람들이더라고요. 성취의 결과가 차이가 나는 것은 내가 그 사람만큼 간절하지 못했고, 노력하지 못했다는 결론에 이르게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처럼 똑같이 할 수는 없지만, 그들처럼 되기 위한 노력은 할 수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면 적어도 그들과 닮은 사고로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게 될 거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이 책은 돈을 끌어들이는 책이 아니라 부에 관한 생각과 태도를 ‘필사’라는 행위를 통해 삶의 주파수를 바꾸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높은 주파수를 가진 사람들의 진동은 클 것이며, 그 파동 또한 널리 퍼져 나갈 테지요. 이미 내 안에 있는 부의 감각을 알아차리고 깨우는 100일간의 필사 여정을 통해 우리 모두 높은 주파수를 지닌 사람으로 거듭나길 응원합니다. <Awakening> 필사를 하면서 깨달은 것이 있다면 저는 이미 읽는 삶에서 쓰는 삶으로 깨어나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기존의 간호사라는 역할에 머물러 있지 않고 ‘쓰고 사유하는 사람’으로 깨어 있는 사람으로 변해 있더라고요. 필사를 통해 삶을 다르게 바라보고, 다르게 감각하는 상태에 이르게 된 것에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새해에는 <Awakening> 필사로 삶을 다르게 바라보고 느끼는 ‘마음의 눈’이 깨어나길 바랍니다. 이 마음의 눈이 뜨이는 순간이 진정한 ‘Awakening’ 아닌가요. 새 렌즈로 바라보는 모든 것은 분명 다른 메시지를 줄 것입니다. 이 믿음과 확신이 있기에 필사합니다.

모두가 어렵고 힘들다고 할 때, ‘Awakening’ 으로 똘똘 뭉쳐 부의 찐한 진동 나눠요.


생각의힘@tp.book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서평을 작성했으며, 내돈내산으로 필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