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간 하루 10분 중국어 필사 좋은습관 시리즈(마들렌북)
AI 편집부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는 필사에 대한 생각이 그리 크지 않았다 어떤 공부를 해도 필사보단 그저 눈으로 보는걸 더 선호한듯했었는데 요즘 세상에 필사 필기 보단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세상이 되어가다보니 필사에 대한 필요도가 더 중요하게 느껴지게된거같다 역시 외국어에 필요한건 말하기와 손으로 직접 써서 내려가는 필사 그리고 내가 말하는걸 듣게 되는 귀가 제일 중요한거 같다는걸 더욱 느낀다

한자 공부도 재미 있고 중국어 읽으면서 성조를 느끼는 재미도 있어서 중국어 공부가 재미있었는데 필사까진 생각을 못해봤다 30일간 하루 10분 중국어필사 이 책의 첫장은 순자의 말처럼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라는 목표 설정의 힘에 대한 이야기가 주어진다 30일에 딱 맞게 10가지의 과제가 주어지고 그에 맞는 필요한 요점적인 글을 가슴에 새기고 필사로도 새기라는 페이지들이 나온다

자기계발,리더십,성공 스토리, 긍정적인 생각, 시간 관리,금융관리, 건강과 웰빙, 자기탐구, 창의성, 관계

우리가 살면서 꼭 필요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동기부여와 함께 적혀있다 성조에 맞춰 읽는 재미도 있지만 내가 말하는걸 누군가 체크해줄순 없으니 mp3도 같이 들으며 따라 읽고 필사도 하고 10분 투자로 중국어에 대한 재미도 한층 크게 느껴보길 바란다 길지 않은 문장인 만큼 하루에 한번씩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듯 싶다



솔직히 필사라는걸 거의 처음 해보지만 꾸준히 하는 사람들을 보며 부러운적도 있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쉬운건 아닌듯 하다 꾸준히 하는 사람에 대한 존경심도 느껴진다 이번 필사를 통해서 좀더 나은 나를 만들어보고싶다 짧막한 단문들로 한자 쓰는 재미를 느껴보고 필사의 힘도 알아가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한번 사라져가는 기기의 글보단 손으로 직접 쓰는 필사가 삶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