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해커스패스 전산세무 2급 이론 + 실기 + 기출문제 - 따라만 하면 4주 만에 합격 가능!, 최신기출문제 12회분 수록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일을 하는 세월 만큼 경력도 그만큼 따라오게 된다~

그렇지만 내가 노력하지 않은 이상 경력은 따라와도 내공이 쌓이는건 더디게 올수가 있게 마련이다

요즘 그런 느낌을 많이 받는다

일은 한지 꽤 되어 가지만... 내가 아는 것은 매번 그자리에 머물러 있는거 같아서

회계를 좀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던거 같다

이참에 맘 먹고 전산세무 자격증에 도전해보고 싶다

자격증을 손에 넣지 않더라도 무언갈 공부하면 난 그자리보다 좀더 한발 나아갈수 있지 않을까도 싶고...

오늘 공부해볼 책은 해커스의 전산세무2급이다

1급은 무리 아닐까~??? ㅎㅎㅎ

이 책은 이론 실기 기출문제까지 나와 있어서

좀 두껍긴 하지만 수험책이 이정도 안되면 어떻게 공부할까 싶기도 하다

시험은 비율은 이론이 30% 실기가 70% 라고 시험에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것도 앞에 나와 있으니

걱정할거 없을거 같다

1장 재무회계

2장 원가회계

3장 거래자료의 입력 결산 [실기]

4장 부가가치세

5장 부가가치세의 입력 신고 [실기]

6장 소득세

7장 연말정산 [실기]

그리고 최신 기출문제가 나와 있다

전산세무다 보니 실기 연습도 해야 하는데

프로그램이 없다고 걱정 할 필요가 없다

수험용 프로그램 다운하는 방법도 있으니 맘껏 연습하고 맘껏 공부할수 있어서 좋은듯

설치하는 방법이며 사용하는 방법도 다 나와 있어서 좋다

어느 시험이건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것만큼 좋은건 없다 하지만...

해커스 전산세무 책도 과거에 기출되었던 문제를 반복해서 출제 되는경우도 많다고 하니까

많이 풀어볼수록 유리하다고 한다.

이론적으로 설명을 적어놓고 몇회에 몇번 나왔던 문제 인지에 대한 메모도 있으며 해설도 적어놓아서 공부하기 편하게 해놓은거 같다



그리고 그 뒤에 핵심 기출문제도 있고



무료로 인강도 들을수 있는 해커스 너무 좋은거 같다



용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헷갈리는 부분도 있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니 아직까진 재미있는거 같다

문제를 하나씩 풀어서 맞출때마다 기분이 좋다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내 연말정산 얼마나 받을까 늘 궁금한 질문을 뉴스에서도 많이 나온다

이 책의 부록으로 자주 나오는 분개와 연말정산 필수 암기노트가 붙어 있어서 들고 다니며 잠깐씩 볼수 있어서 좋은거 같다





해커스 센쓰가 있다능~~^^

4주면 충분하다는 말

30일만 투자해서~ 평생 자격증 하나 가져보는건 어떨까 싶다

우리 지금부터 공부해보십시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