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의 양식 - 우리 집 식탁이 레스토랑이 되는 셰프의 비법 레시피
이상민 지음 / 메이킹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오늘의양식 #이상민 #메이킹북스 #요리 #레시피 #셰프의비법

저자 이상민 셰프는 반평생 이상을 요리에 몸을 담고 매진해왔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복어, 제과, 제빵, 바리스타, 외식경영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요리대회에서 20회 이상 수상하였다. 저자가 만 20세에 작성한 레시피들로 채워진 이 책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을 각기 다른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게끔 독자를 이끈다. 풍부하고 다양한 레시피들은 요리를 하는 모든 이들에게 소중한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출판사 소개글에서>

무엇보다 놀란 건 이 책에 수록된 레시피를 저자가 만 20세에 작성했다는 것이다. 시중에 요리 관련 책들은 많지만, 이렇게 다양한 조리법을 담아낸 책은 쉽게 찾아보기 어렵다. 솔직히 요리 실력도 대단하지만, 그보다 요리를 배우며 온 힘을 쏟아부었을 그 열정, 영혼을 갈아넣은듯한 그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책의 내용은 요리에 필요한 재료와, 조리법, 그리고 저자가 직접 작성한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림이나 글씨는 못알아볼 정도는 아니지만 선명하지는 않고, 글씨체가...글씨체가...현대미술처럼 참으로 난해하다.

이 책을 보면서 조금은 아쉬웠던 것은 해당 요리에 필요한 재료의 양이 적혀있지 않아서 초보들에겐 좀 어려울 수 있겠고, 완성된 요리의 사진이 없어서 내가 만든 요리가 제대로 만들어진건지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다. 요리 사진까지 첨부하면 이 책값으론 어림도 없기에...양식 요리에 어느 정도 지식이 있고, 요리를 본격적으로 배우려는 학생이나 요식업 종사자들에게 추천드린다. 그리고 결혼을 앞둔 분들에게 선물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
저자: 이상민
출판사: 메이킹북스 @_making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