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리안의 수학 모험 3 : 도형의 기초 - 도형의 기초 (연계학년 1, 2, 3학년) ㅣ 리안의 수학 모험 3
위두커뮤니케이션즈 편집부 지음 / 위두커뮤니케이션즈 / 2017년 9월
평점 :

어렵다면 어렵고, 쉽다면 쉬운 수학..
난 수학을 좋아했는데, 요즘 아이들을 보면 아닌 내 친구들을 봐도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우리딸도 수학 문제집을 풀라고 하면 너무 어려워하고 싫어하는 티도 많이 낸다.
그런데!!! 이런 수학을 만화로 보다니..
요즘 한참 마법 천자문에 빠져 있는 딸에겐 더할나위 없는 책이었다.
리안이 모험을 떠나면서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수학으로, 표현 했다는 리안의 수학 모험.
이제 3학년이 되면 연산보단 도형이 걱정이 되어 도형의 기초 편을 신청 했는데, 생각보다 도형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정리가 되어 있었다.

딸은 여러 도형모양으로 만들어진 로보트가 있는 장면을 제일 재미있다고 했는데, 엄마인 나는 도형이 나오는 부분이 좋았다..
구모양, 타원모양, 상자모양으로 얘기를 하면 아이들은 잘 알아듣기가 힘들고, 어떻게 생겼는지 한참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모양들은 하나씩, 그리고 많이 보여주면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할수 있는 부분에서 찾게 해준다.
일상에서 많이 봤던 모양들이 나오니 아이들은 지루해 하지 않고 더욱 집중하여 빠져들게 된다.
도형이라는 것은 한쪽의 단면만을 보는 것이아니라 여러면에서 둘러 보면서 각 부분을 알아야 머리에 그려지기도 편하고 도형을 알기도 편하다.
이런 면에서 여러각도에서 도형을 관찰 할 수 있게 해주어 더욱 아이들이 도형을 쉽게 생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앞에서 배웠던, 아닌 앞에서 놀았던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장이다.
딸은 지금 풀고 있는 책보다 이걸 먼저 푼다고 난리 쳤으니, 재미 있는것은 두말나위할 필요 없을 것이다.
이 책을 보더니 나머지 책도 사달라고 떼를 써서 오히려 더 큰 지출이 생기게 됐다..
하지만 아이가 수학에 재미를 붙인다면, 이런 책이 더욱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