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수국어 : 문학 (2025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ㅣ 순수국어 (2025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5년 3월
평점 :


문학의 이해와 완료.

순수국어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라도 들어봤을 책이다.
순수국어의 좋은점은 문학, 독서등 각 영역을 나눠서 비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첫장을 폈을때 저자의 응원메세지는 그래서 더욱 힘이 나는것 같다.
문학은 쉽다고 생각되지만 막상 수능 문제를 접하면 막막해 지는 게 현실이다.
이 책에서는 이런 문학에 쉽게 접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현대시와 극의 접근법에서는 작가와 시대상 정리하기의 방법을 알려주며 가장 큰 덩어리를 정확히 외워야 한다고 강조한다.
실제 문제 풀이 방식과 어떻게 객관식 답을 골라야 하는지 콕콕 집어 각 선지가 왜 틀렸는지, 왜 맞았는지 알려준다.
훈련지문을 통해 앞서 배웠던 공식과 방법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접할 수 있다.
현대 소설의 접근법 에서는 질서에 집중하라고 한다.
지엽적인 내용 처리하기라는 제목을 달고 있는데, 핵심에 접근하며 그외 곁 가지들을 잘라내는 훈련을 통해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 방식을 설명한다.
고전 시가와 수필의 접근법에서는 고전시가 해석 팁 2가지를 알려주는데,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중요한 내용이다.
고전시가는 그냥 읽다보면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런경우 즉 배경지식이 없이도 고전시가를 해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고전소설에서는 인물에 집중해야 한다고 하며 해석 원칙 첫번째로 인물을 꼽는다.
이 책을 공부하다 보면 공부가 아닌 재미있는 소설 책을 읽는 느낌이다. 문학의 비법을 알고 싶다면 꼭 추천한다.
#수능1등급 #국어비법 #문학 #순수국어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