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독서 (2024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4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공부의 길잡이.

수능에서 항상 중요한 과목을 이야기 할땐 꼭 국, 영, 수를 꼽는다.

하지만 실제로 공부를 많이 하는 순서를 따져보면 항상 국어는 제일 마지막에 자리한다.

우리나라 말이니 어렵지 않게 느껴지기도 하고, 수학이나 영어는 워낙 배울것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이라고 꼭 '국어'를 잘할수는 없다. 국어는 그 나라의 언어이지만 어문이기에 꼭 말로하는 것만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

수능에서는 이러한 어문과 문법 또는 어려운 규칙들이 존재하기에 국어만 잘한다고 해서 수능을 잘보는것 같지도 않다.

이 책은 한국어는 잘하지만 수능국어는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비법을 전하고 있다.

머리말에서 열심히 해도 점수가 오르지 않았던 이유를, 노력과 결부지어 이야기 하며 '노력을 점수르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 한다고 한다.

총 4개의 파트에서 각각의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먼저 1파트의 점수 향상의 핵심이론에서는 독해의 대원칙을 알려준다. 다른 책들처럼 무조건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닌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하여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또는 지문 옆에는 생각노트 공간을 두어 자신의 생각을 적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실제 모의 평가의 지문을 예시로 들어 지문분석을 한다. 각 문단에서 중요하게 읽어야 할 부분, 또 어떤 부분을 먼저 생각노트에 적어가며 문제를 풀어야 하는지 알려준다.

각 문단을 조목조목 짚어가며 알려주어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읽어야 하는지알 수 있다.

각 파트가 끝난후에는 훈련지문 point로 실제 문제와 같은 형식으로 주어진다.

또한 최근 수능의 기조를 실어 어떤 방식으로 수능에 접근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다.

기존의 공부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설명하여 학부모들이 같이 읽어보면 더욱 좋을것 같다.

오답노트의 중요성과 고득점 문제의 비밀로 이 책을 끝을 맺는다.

책을 읽다보면 문제의 해결점이 뚜렷이 보여 어떤 방식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다.

꼭 고3이 아닌 수능을 준비하는 아이들이 편하게 읽어보면 더욱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