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독서평설 2022.12 초등 독서평설 2022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한권으로 해결하는 독서 논술.

책을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다.

볼수 있는 영상이 늘어나고 있고, 영상 매체도 많기에 굳이 책을 보지 않아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통로가 많아졌다.

하지만 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감성 및 정보들이 있기에 우리는 또 책을 찾아 본다.

아이들에게 이런 책들을 읽히기 쉬운 방법은 한권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엮은 것이라고 본다.

그런면에서 독서 평설은 모든 정보를 총 망라했기에 찾아보기 편하고 좋은 책이다.

12월 중학 독서평설에서는 아이들이 가장 흥미있어 하는 k-pop을 처음 꼭지로 실어 아이들의 흥미를 확 이끈다.

케이팝과 여덕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단어 선택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기에 충분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를 이야기하며 자연스레 정보를 제공하는 지식 교양 꼭지도 정보의 질이 훌륭하다.

아이들이 굳이 찾아보지 않으면 읽지 않을 박완서 소설가의 소설을 실음으로 아이들의 소설의 재미도 일깨워준다. 특히 겨울 나들이는 아이들이 겪지 못했던 시절의 이야기를 함으로 간접경험을 이끌어 역사를 이해하기에도 좋다.

사고력 꼭지의 교과 내신부분에선 이케아 효과를 이야기하는데, 아이들의 흥미를 확 이끌었다. 주위에서 많이 들었던 이케아의 기원도 알게 되고 '왜 불편함을 팔아야' 하는지 스스로 이해하며 생각하기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이끌어 내며 마지막으로 별책부록으로 그 생각을 정리하게 하여 논술 공부로도 손색이 없다.

2023년이면 6.25 전쟁이 벌써 70주년을 맞는다고 한다. 남한과 북한의 이야기들을 정말 이야기로만 들었던 아이들이 우리의 살아있는 역사 6.25를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론꼭지의 학생비만과 노화코너도 아이들의 토론의 열망을 불러온 아주 고마운 꼭지이다.

특히 별책부록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더욱 논술을 시나브로 익힐 수 있어 좋은 논술공부 방법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