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para Writing Passion Lv.1 Parapara Writing Passion 1
변선호 지음 / 마치모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어순을 효과적으로 배우기 위한 쉬운 방법.

영어를 어려워하는 이유증 하나는 우리나라말과는 다른 어순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나라와는 반대인 영어 어순을 통해 영어에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도와준다.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어야 영어를 말할 수 있다고 하며 이 책에서도 여러번의 반복되는 공부법을 보여준다.

한 챕터당 총 5 단계를 통해 영어 어순 및 영어를 익힐수 있도록 했다.

스텝1은 쉐도운 리딩으로 문장 흡수하기 방법으로 5~10 번도 반복해서 들으며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익히는 단계이다.

각 문장이 길지 않고 원어민의 발은 속도도 그렇게 빠르지 않아 아이들이 듣기에 부담이 없다.

스텝2는 액션 게임으로 단어 익히기 단계이다. 무조건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닌 게임ㅇ르 통해 아이들이 쉽게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다. 파라고 댄스라고 하면서 액션을 통해 단어 익히기를 권장한다. 총 2가지 버전의 액션 게임이 있다.

스텝3는 문장 어순 확장하기 이다. 최소 단위인 ;brick'을 통해 영어 어순을 확인하면서 문장이 만들어 지는 것을 익힐 수 있다.

각 브릭을 짧게 반복하여 아이들이 직접쓰고 익히기에 적절하다.

스텝4는 문장 어순 익히기로 필사를 통해 쓰기 연습에 집중하는 단계이다.

직접적인 예시가 주어지기 때문에 위 문장을 통해 본인이 직접 단계를 확인하며 쓸수 있다.

마지막 스텝5는 스스로 영작하기로 스텝 1~4 훈련을 바탕으로 스스로 영작할 수 있는 단계이다.

레벨1의 아이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많은 반복훈련으로 진행한다면 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다.

각 직업의 실재 존재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실어 아이들이 좀더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각 챕터마다 아이들의 시각적 효과를 고려해 색감을 다채롭게 활용했다.

식품 화학자, 우주 개척자등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직업군을 소개하여 아이들이 시야를 넓게 해주는데도 일조하는것 같다.

영작이 술술되는 마법주문, 파라파라! 지금 즉시 따라해본다면 영어가 술술 나올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