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사자소학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과 한자 학습을 동시에 할수 있는 사자소학 학습법.

요즘 아이들 가운데 사자소학을 모르는 아이들이 대부분인것 같다.

맹자왈 공자왈 등을 들으면 산 어른들 세대와는 다른 아이들의 세대에 한자 학습이 필요한 이유는 인것 같다.

사자소학의 내용이 요즘과 좀 다를수 있지만 사조소학을 공부함으로 어휘력과 함께 한자 학습, 또한 인성까지 키울 수 있는 책이다.

유튜브 강의에 사자소학 낭동 동영상이 있어서 듣고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음율을 느끼고 글을 읽고 있다.

낭독 영상으로 듣고, 한자의뜻을 또박또박 따라 쓰고, 직접 낭독하고 뿌듯해 스티커를 붙이기까지가 한단계이다.

낭독영상의 일주일씩 같이 있어서 듣가보면 어느새 반복학습이 이뤄지고 있다.

뿌듯해 사자소학의 1장은 부모를 섬기는 행동편이다.

아이들이 사자소학을 공부하면서 생기는 의문점들도 꼬막상식이라는 내용과 함께 실려 있어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따라쓰고 읽다보면 어느새 따라하고 있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2장 형제자매를 생각하는 마음편은 아이들의 마음속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자신의 형제, 자매, 남매를 어떻게 대해야 할지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친구, 선생님을 대하는 자세편에서는 대하는 자세뿐 아니라, 학습을 하기 위한 방법등의 대한 내용도 실려 있어 아이들의 학습 욕구를 높여준다.

4장의 나 자신을 바르게 가꾸는 방법 편에서는 자신을 가꾸고 왜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사랑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자신을 대하는 방법뿐 아니라 예를 대하는 방법도 있어 아이들의 인성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낭독하면서 쓰다보면 어느새 사자소학을 입으로 외우고 있는 아이들.

40일 후의 모습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