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문해력이 답이다 - 수학이 어려운 엄마들을 위한 단단한 수학 로드맵
박재찬(달리쌤)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술형 수학의 바이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책.

요즘 서술형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서술형 문제등이 많이 출제되면서 서술형에 대한 관심도 깊어졌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서술형 문제를 대해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는 부모들이 많은것 같다.

그냥 무조건 학원에 맡겨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엄마표로 잘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책.

4~5학년이 되면 어휘부터 서술형까지 챙겨야 할것이 많은데 이 책으로 해결이 될것 같다.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할까 하는 질문을 던지고 시작한다.

어휘가 꼭 국어에만 필요하다는 편견은 버리고 수학 어휘를 잘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수학을 잘한다는 것이 꼭 한과목만 잘한다는 것이 아니라 모든 공부를 잘한다는 말과 상통한다고도 한다. 초등학생일수록 이 말은 맞는것 같다.

수학을 잘 푸는 아이들의 습관중 노트 정리법이 잘 정리되어 있다.

어떻 방법으로 정리해야 하는지, 왜 정리가 필요한지 이 책으로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정리왕이 되어 있을 것 같다.

정리노트를 자신에 맡게 쓰는방법도 같이 알려준다.

서술형 문제를 잘 풀기 위한 방법으로 문제 유형별 연습 포인트를 제시한다.

어떤 문제일때는 이렇게 푸는 것이 좋다는 설명과 함께 이러한 문제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소개함으로 서술형 문제의 해결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의 공부만이 아니라 친구를 가르쳐 주면서 실력이 느는것을 확인한 저자의 친구 가르치기 방법으로 서술형 수학 풀이하기 또한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서술형 문제 극복풀이로 어려운 문제를 푸는방법을 제시한다.

각 학년별로 공통적으로 중요한 내용을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서술했다.

수학일기로 아이들의 수학적 흥미를 높이는 방법또한 제시한다.

이 책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아이들의 수학성적은 높아져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