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멸의 호랑이
정석호 지음 / 마음의숲 / 2021년 12월
평점 :
호랑이 띠의 해에 보는 그래픽 노블 호랑이 이야기.
소설과 만화의 중간 형태인 그래픽 노블로 쓰여진 책이다.
만화로 보기에는 내용이 무겁고, 소설로 보기에는 그림이 만화처럼 그림이 많다.
작가의 센스로 책과 함께 2022년 캘린더가 왔는데, 호랑이 그림이 멋지게 그려져 있어 호랑이 기운을 느끼게 해 준다.
고난과 시련을 극복한 호랑이의 이야기 답게 그림속의 용맹하고 용감한 호랑이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하얀 호랑이 백호의 이야기이지만 우리에게 전하는 메세지가 감동적이다.
멈출때와 공격할때는 아는 것은 쉽지 않지만 호랑이도 아는 이 사실을 사람들이 잘 일깨웠으면 좋겠다.
또한 책을 통해 동물들의 특성도 알아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책이다.
생사의 기로에 선 최상위 포식자들의 싸움을 책으로 보면서도 그 기운세 서림이 느껴진다.
점점 성장해 가는 백호의 싸우지 않고 이기는 요령을 볼때는 그 영민함에 빠지기도 한다.
실패만 거듭하지만 결국 실패도 생에 필요한 순간이기에 그 순간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백호의 모습은 멋지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포식자의 모습을 갖추는 백호는 두려움과 위험을 감수하며 점점 더욱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애쓴다.
자신의 적인 불곰을 다시 만난 백호는 어느새 성장하여 불곰이 아닌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모습을 보인다.
불곰과의 악연이 결국엔 자신과의 싸움에의 숭리로 끝나는 모습은 백호의 눈물겨운 성장 이야기로 마무리 되어 우리에게 감동을 준다.
이 책을 통해 이 험난한 삶을 갈아가는 우리에게 던지는 저자의 메세지가 들려오는듯 하다.
맹호초복. 용매스러운 범이 풀숲에 엎드려 있는것 처럼 언젠가 나타날 우리안에 숨은 영웅을 기다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