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1분 영어
장웅상 지음 / 행복에너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그대로 1분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

바쁜 현대 생활속에서 1분이라는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그 1분동안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은 처음으로 영어를 접하는 사람들이 아닌, 단 시간에 영어를 고급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여러분야에 걸쳐 공부를 하기 좋아하는 저자가 문학과 노래등 다방면의 표현들을 영어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20년 노벨문학상 수상작 눈풀꽃을 해석해주는 부분은 처음부터 감동이다.

생소하지만 아름다운 꽃인 눈풀꽃과 함께 노벨문학상의 작품을 우리나라글로, 또 영어의 원작 느낌으로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문학작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기회이다.

셰익스피어가 살던 시대의 영어 표현도 함께 접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다. 

고전을 원작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은데 거기다 한글로 해석까지 같이 제공되니 감동이 배가가 되는 셈이다.

로미오와 줄리엣과 춘향전의 비교는 그래서 더욱 흥미롭다.

영어 실전 문제 test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영어 공부에 돌입한다.

잘 안외워졌던 영단어들을 쉽게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연상법에 의해 더욱 재미있게 단어를 접할 수 있게 했다.

5장에서 기적의 1분 영어가 시작된다. 매일 1분씩 할애하여 각 부분을 암기한다면 어느새 영어 실력이 늘것같다.

단어, 관용적 표현, 용어, 회화, 격언, 속담, 문학등 정말 다방면에 걸쳐진 표현들을 영어와 한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레이크 타임은 지루함속에서 재미있게 쉴 수 있는 코너로 넌센스 퀴즈부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앙가주망이라는 어원을 궁금하긴 했어도 찾아보기 힘들었을때 접하니 더 반가웠다. 이처럼 어느곳에서나 쓰이는 표현등을 아주 적절하게 배치하여 공부에 흥미를 끌어올린다.

'I miss you'의 숫자 표현이 궁금하신가. 정말 무릎을 탁 치게 만든 순간이었다.

문학작품과 노래를 영어로, 또 한글로 표현하는 부분들은 정말 색다르게 영어를 접할 수 있었다.

영어뿐 아니라 구두쇠의 어원등 한자로 표기되는 부분들도 같이 수록하여 언어의 전반적인 공부를 같이 할 수 있다.

한자와 영어의 만남이라니. 정말 놀라운 조합이다.

부록또한 그냥 넘길 수 없도록 아주 정성가득한 책으로 영어 공부의 끝을 장식할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